검색어 입력폼

면접관의 마음을 녹이는 - 자기 소개서 작성법

저작시기 2017.10 | 등록일 2017.10.25 | 최종수정일 2017.10.25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3,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자기소개서는 첫관문이자 1차 서류전형시 인사담당자가 볼 수 있는 취준생의 첫 모습입니다. 면접관을 템테이션하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1차 서류전형의 ‘first imperession’ 즉, 첫인상으로 30초안에 당락을 결정할수 있다고 봅니다. 2차 면접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통해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1차 서류전형에서는 어중간한 스펙보다도 잘 쓴 자기소개서가 취업시 더 필요로하고, 중요합니다.
합격한 면접경험위주로 꼭 필요한 내용을 추려서 4가지로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1. 서류전형의 필수 자기소개서로 승부내기
2. 서류전형용 자기소개서란?
3. 서류전형용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4. 입사지원서 제출시 주의 사항

본문내용

글을 문단으로 나누고, 문단을 두괄식으로 구성하자라는 것은 전세계적인 하나의 공통적 약속입니다.
글쓰기에서 두괄식이라는 원칙을 약속으로 정한 것은, 의사소통에 훨씬 더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문단의 중심 내용이 맨 앞에 있는 문장에 있기때문에, 문단 주제문들만 읽어도 글의 전체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제문의 근거가 되는 보충문이 3~4개 정도 있기 때문에, 그 문단에서 주장하는 바가 근거가 충분한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인재’를 찾게 마련인 기업으로서는 ‘짧지만, 분명하게’ 자신의 커리어를 드러낸 이력서를 주목합니다. 많은 이력서를 받는 경우 인사 담당자는 몇 십초 만에 서류전형의 통과가 판가름 나기때문에 그렇다면 앞 10줄에서 모든 것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