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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식이

저작시기 2017.10 |등록일 2017.10.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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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식사는 규칙적으로 알맞은 양을 섭취한다.
2. 매일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칼로리양의 음식을 규칙적으로 먹는다.
3. 정상체중을 유지하도록 한다.
4. 설탕함량이 높은 식품을 제한한다.
(단순당식품: 설탕, 사탕, 꿀, 껌, 엿, 술, 단 쿠키, 파이류, 케이크, 초코렛, 시럽, 과일통조림, 약과 등)
5. 섬유소가 많이 포함된 채소를 적절히 섭취한다.
6. 소금섭취를 줄인다.
7. 알코올을 제한한다.
8. 버터와 같은 지방군 음식은 섭취량이 너무 많지 않게 한다.
9. 운동을 동일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한다.
10. 개인용 혈당측정기로 혈당을 체크하도록 한다.
11. 저울을 사용하여 눈대중을 익히고 외식 시에는 한정식이나 비빔밥 등 여러 종류의 음식이 고루 들어갈 수 있는 식단을 선택한다.

<중략>

저지방(50kcal)
고기류(탁구공 크기) = 생선 소 1토막 = 새우 3마리 = 조갯살 1/3컵 = 뱅어포 1장 = 물오징어 중1토막 = 꽃게 소1마리 = 멸치 1/4컵

중지방(75kcal)
달걀 중1개 = 꽁치 소1토막 = 두부 1/6모 = 메추리알 5개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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