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건강관리방법 (건강관리학)

저작시기 2016.08 |등록일 2017.10.18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영양 섭취
2. 비만 예방 및 관리
3.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 방법

본문내용

영양 섭취
필요한 열량만큼 적당히 섭취한다.
열량섭취가 과하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비만이 될 수도 있고 영양섭취가 너무 적으면 필수영양소 부족으로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될 수 있다.
고른 영양섭취를 위해 매일 다섯가지 식품군을 고르게 섭취 해야한다.
지나친 육류섭취 또는 채식위주의 식단은 영양 불균형을 초대한다.
하루 세번의 규칙적인 식사로 폭식을 예방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 비만을 예방 해야한다.

5가지 기초 식품군
-곡류군
밥, 면, 빵, 떡, 국수, 감자, 고구마, 옥수수 등
-어육류군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콩, 생선, 해산물, 두부, 달걀 등
-채소군
각종 채소, 버섯, 해조류(절인음식 제외)
과일군 (통조림 등 가공된 과일 제외)

참고 자료

한국 건강 관리 협회 http://www.kahp.or.kr/
네이버 건강백과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