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이돌은 대중음악의 악의 축인가

저작시기 2017.06 |등록일 2017.10.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한국대중음악과 일본대중음악의 비교
2. 아이돌의 가치
3. 결론

본문내용

한 학기 대중문화론 수업을 하면서 가장 많이 언급되었던 것이 아이돌과 진정성의 상관관계였다. 나는 대중음악에서 진정성과 실험성을 고려하지 않고 살아왔기 때문에 처음에는 음악에서 진정성을 중요시 여기는 교수님의 생각이 맞는 것이고, 우리나라 대중음악은 저급한 것으로 느껴야 할 것만 같았다. 그래서 기말 에세이를 쓸 때도 한국대중음악에서 진정성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보고자했다. 하지만 나는 아이돌음악을 좋아한다. 특히 요즘같이 날씨가 더울 때는 통통 튀는 아이돌의 노래만큼 기분 좋아지는 것이 없다. 이런 내가 ‘아이돌 나빠!’로 글을 쓰려고 하니 번번이 ‘하지만...’이라는 벽에 부딪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나는 음악은 표현하는 사람의 진정성과 새로움을 향한 실험정신이 있어야 한다는 정석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음악을 전문적으로 공부해 본 적 없는 일개 대중으로서 아이돌 음악의 특장점을 찾아보고자 한다.

한국대중음악과 일본대중음악의 비교
한국과 일본은 대중음악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는 분야가 아이돌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