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잠언03_21-26.기도의 지혜

저작시기 2016.01 |등록일 2017.10.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21 내 아들아 완전한 지혜와 근신을 지키고 이것들이 네 눈앞에서 떠나지 말게 하라 22 그리하면 그것이 네 영혼의 생명이 되며 네 목에 장식이 되리니 23 네가 네 길을 평안히 행하겠고 네 발이 거치지 아니하겠으며 24 네가 누울 때에 두려워하지 아니하겠고 네가 누운즉 네 잠이 달리로다 25 너는 갑작스러운 두려움도 악인에게 닥치는 멸망도 두려워하지 말라 26 대저 여호와는 네가 의지할 이시니라 네 발을 지켜 걸리지 않게 하시리라

이 시간에 “기도의 지혜”라는 제목입니다. 본문을 특별히 기도의 지혜라고 한 것은 근신이라는 낱말 때문입니다. 근신이라는 말은 일정기간동안 말이나 행동을 삼가는 것을 말합니다. 지혜 + 근신 그럴 때 가장 생각나는 것이 기도입니다.
벧전4:7-9에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하셨습니다.

잠언서가 말하는 지혜는 그냥 지혜가 아닙니다.
여호와를 경외함에서 나오는 지혜입니다. 그래서 여호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 자체가 지혜입니다.
그런데 그 중에서 기도의 지혜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기도를 하지만 자세가 중요합니다. 근신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근신의 기도란 매사에 삼가 기도에 힘쓰는 것을 가리킵니다.
“내 아들아 완전한 지혜와 근신을 지키고 이것들이 네 눈앞에서 떠나지 말게 하라.” 이런 기도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근신하는 기도자가 받는 은혜는 무엇입니까?

1. 영적으로 생명의 풍성함을 얻습니다.

22절 “그리하면 그것이 네 영혼의 생명이 되며”
기도할 때 심령이 삽니다. 암5:4에 “너희는 나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 하셨습니다. 기도는 호흡과 같습니다.
기도해야 영혼이 삽니다.
분주하여 기도 못하면 내 신앙이 먼저 죽어요. 잠을 자다 무호흡 상태가 계속 되면 죽습니다. 기도도 게으르거나 중단하면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살기 위해서라도 기도해야 합니다. 그것이 지혜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