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 사피엔스의 미래(알랭 드 보통, 매트 리들리, 말콤 글래드웰, 스티븐 핑커)

저작시기 2017.10 |등록일 2017.10.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700원

소개글

<사피엔스의 미래(알랭 드 보통, 매트 리들리, 말콤 글래드웰, 스티븐 핑커)>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자료가 여러분의 독서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이 자료는 글자크기 10, 줄간격 160을 준수하여 꼼꼼히 작성되었습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낙관론
3. 비관론
4. 토론 결과
5. 과연 우리는 정말 행복할까
6. 나가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서점의 책 소개 코너에서 <사피엔스의 미래>라는 책을 보았을 때, 내가 아직 다 읽지 못한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 후속편인줄 알았다. 그런데 낯익은 이름들이 저자로 등장하는 것을 보고 이 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사피엔스의 미래>의 저자로 네 명이 등장하는데, 이 대단한 네 사람이 ‘멍크 디베이트’라는 행사장에 모여 우리 인류의 미래에 대해 낙관론과 비관론을 펼치며 토론을 이어간다고 한다.
멍크 디베이트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봄과 가을 연 2회 각 분야의 최고 권위자나 전문가가 국제적인 이슈를 놓고 벌이는 토론회인데 멍크 디베이트는 캐나다의 금광 재벌인 피터 멍크가 세운 오리아 재단이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주제에 대해 명망있는 인사를 초정하여 토론을 벌인다고 한다. 2008년부터 지금까지 년 2회 개최되고 있으며 여러 나라에 생중계된다. 토론 참가자들은 2인 1조를 이뤄 ‘토론 배틀’을 벌이는데 토론 전후로 찬반 투표를 해서 어느 팀이 승리했는지 보여주는데 그 재미가 쏠쏠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