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청소년복지 - 인터넷.게임중독 청소년예방(2p)

저작시기 2017.10 |등록일 2017.10.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50%↓) 2,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게임에 중독된 사람들은 대부분 현실 도피용으로 시작하다 보면 점점 게임에 빠지게 되는 현상이 있으며 게임이라는게 외로움을 달래기위한 것일수도 어떤 억압된 감정을 표출하기 위한 탈출구로도 합리화하기도 합니다. 정신적인 외로움이나 기타 소외되었다는 의식에서 또는 어떤 부담감때문에 그런것을 없애려고 시작했었던 것이 나도모르게 습관화되고 담배골초나 술고래처럼 이거 아니면 공허할 것 같고 이거 아니면 인생이 끝날 것 같고 현실보다는 가상속의 게임 캐릭터에게 더 애정이 가는 이상한 현상을 진짜로 받아들이는 웃지 못할 짓을 하게된다고 합니다. 이런 상태라면 헤어나오기 어렵다고 생각이 됩니다 주변에서 아무리 충고를 하더라도 잔소리로밖에 안들고 이해해주지도 않고 하지마라고만 하니 더 하고 싶었지게 되므로 스스로 게임을 끊게 되면 더 불안한 무엇인가 올 것 같아서 못 끊어버리고 시간만 지나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반드시 누군가가 개입이 필요합니다.

참고 자료

권재원(2007),게임중독증의 이해와 치료, 한국학술정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