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어른들의 시각으로 보면 기성세대에 비해 청소년들은 무개념으로 보일 정도로 가치관 혼란과 예의가 없어 보인다.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보면 어른들은 고리타분해 보이는 면도 많을 것이다. 이 두 세개를 조화시키기 위한 방안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시기 2017.10 |등록일 2017.10.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을 다해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이 레포트가 구매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서론, 청소년기의 내적, 외적 문제행동

Ⅱ. 본론
1. 학교라는 공간의 문제, 바라보는 시선의 차이
2. 밤늦도록 스마트폰(인터넷 활용, 게임)사용에 의한 부모와 자녀의 갈등

Ⅲ. 결론, 본인의 생각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학교라는 공간의 문제, 바라보는 시선의 차이
1) 학교속에 있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
우리 아이들은 현재 과거에 비해서 너무나 살기 좋은 곳에서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인간은 적응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이렇게 살기 좋은 곳에서 살아가고 있어도 또 다른 단점들이 만들어 지게 된다.
그것은 삶에 여유가 없다는 것이다.
경기가 어려운 지금 많은 사람들이 한 푼이라도 더 벌기 위해서 일찍 출근을 하고 늦은 시간에 퇴근을 하고 있기에 우리 아이들과 함께 해줄 수 있는 시간이 많이 부족해졌다. 이는 현재 우리 사회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문제를 만들고 있는 자존감 하락과 사회성 하락의 모습을 만들게 한 원인이 되고 있다.
이 밖에도 우리 아이들은 우리의 사회와 주변 환경에 의해서 많은 문제점을 나타내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점 속에서 교육에 대해 과거와는 달리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그러한 시각은 일부뿐이어서 대부분의 아이들은 올바른 교육이 아닌 무조건적인 교육을 받고 있다.

참고 자료

다음 백과사전
장휘숙, “청년기 발달과업 성취가 청소년의 5요인 성격특성과 자아존중감 및 행복에 미치는 영향”, 한국발달심리학회, 2010
박용순, 사회복지개론, 학지사, 2002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