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매스컴이나 일상생활에서 바람직하지 못한 언어사용의 예를 들고 그에 따른 부정적인 영향과 개선점을 제시하고, 바람직한 언어사용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을 자신의 견해로 논하세요.

저작시기 2017.10 |등록일 2017.10.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을 다해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이 레포트가 구매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매스컴의 바람직하지 못한 언어사용의 예
2. 영유아기 언어지도
3. 언어교육의 중요성
4. 멀티미디어 시대의 언어적 상호 작용방법
5. 영유아의 언어 발달을 도와줄 수 있는 성인의 역할
6.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우리사회에서는 청소년들 뿐만 아니라 어린아이들도 욕이나 비속어를 자주 사용하고 있다. '비속어'란 천한 말이라는 뜻의 '비어'와 속된 말이라는 뜻의 '속어'가 합쳐진 말로, 어떤 대상을 아주 얕잡아 보고 경멸하는 태도로 하는 말을 뜻한다. 예를 들면 '대가리 혹은 대갈통(머리)', '주둥아리 또는 아가리(입)', '열 받는다(화난다)', '눈깔(눈)', '상판때기(얼굴)' 등이 있으며, '새끼', '놈' 등의 욕도 비속어에 포함된다. 이러한 비속어는 강하고 천박하며 폭력적인 느낌을 주고, 대개는 다른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한다.
경우에 따라서 비속어는 부모, 자식과 같이 아주 가까운 사이에서 원래의 뜻과는 상관없이 친근함을 표현할 때 사용되기도 하고, 문학 작품에서 사실과 같은 느낌을 표현하기 위하여 쓰기도 한다.

Ⅱ. 본론
1. 매스컴의 바람직하지 못한 언어사용의 예
바람직하지 못한 언어 사용의 예를 살펴보자면, ‘졸부’가 있다. 졸부란 최근에 방영된 상속자들이란 드라마에서 사용된 언어로, 갑자기 된 부자 즉 벼락부자를 일컫는 말이다.

참고 자료

정남미, 유아언어교육, 창지사, 2005
바희숙, 이영주, 유아교육과 멀티미디어, 공동체. 2008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