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빅데이터를 활용한 색조화장품 디자인

저작시기 2016.05 |등록일 2017.09.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Ⅰ. 빅데이터

Ⅱ. 구체적 적용
1. SNS와 포털 사이트의 데이터 수집(Big-D.Collector)
(1) Twitter
(2) 페이스북
(3) Naver와 Daum
2. 데이터 저장을 위한 분산 스토리지 구축(HDFS)
3. SNS 텍스트 분석(Big-D.Analyzer)
(1) 사전과 검색
(2) 자연어 처리와 사전
(3) 어휘사전
(4) 기업의 내부 데이터 연결 및 처리(Big-D.Connector)
(5) 시각화 및 분석통계 정보 (Visualization & Analystic Service)
(6) 비즈니스 모델링 서비스

본문내용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신규 유망 직종으로 CLO(Chief Listening Officer) 즉,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업무 총괄자를 꼽고 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쏟아지는 데이터의 홍수 속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아내는 것이 역할이다. 이는 최근 경영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의 핵심이기도 하다. 원유를 정제해 휘발유·경유·아스팔트로 활용하듯이 소셜미디어 등에서 쏟아지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면 소비자 심리 분석, 제품 평가와 기획, 트렌드 예측 등 경영의 전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해서 빅데이터는 '21세기 원유'라고도 불린다. 우선, 빅데이터란 일정시간에 데이터를 처리, 저장, 관리할 때 흔히 쓰이는 일반적인 소프트웨어나 도구로서는 감당할 수 없는 데이터 덩어리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웹로그, 센서네트워크, 소셜미디어, 통신 네트워크에서 저장하는 상세 정보나 천체관측, 생물학적 군사시스템, 군사방위, 의학기록, 사진과 비디오 아카이브 등으로 빅데이터는 기존의 관리 및 분석 체계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막대한 데이터를 일컫는다. 과거 경험많은 인간의 감과 통찰력에 의존해 다양한 결정을 내렸다면 요즘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할 수만 있다면 온라인 상에서는 비교적 소비자의 행동을 더욱 정확하게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이 때문에 IT 기술이 발달하면서 빅 데이터를 활용해 사회현상을 분석하고 기업 경영이나 선거 등에 이용하는 기법이 개발되고 있다. 사람들은 스마트폰 데스크탑 PC를 통해 끊임없이 정보를 주고받고 소통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서비스를 사용할 때마다 관련 기록이 시스템에 남는다. 이러한 기록들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어떤 이야기를 주로 하고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는지 분석하는 것이 바로 빅데이터 분석이다. 데이터는 현상을 비추는 거울이다. 그 현상은 물리적인 것일 수 있고 심리적인 것일 수도 있는데, 현상에 숨겨져 있는 복잡한 메커니즘을 사람들이 인지할 수 있는 정보와 지식의 수준으로 추출해내는 작업(통찰)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