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모성간호학 동성애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와 건강관리

저작시기 2016.05 |등록일 2017.09.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동성애의 역사는 오랜 세월을 통하여 이루어졌고, 과거에는 질병의 하나로 보거나 비정상적인 사람으로 평가되었다. 그러나 의학의 발달과 유전학의 발달 등으로 동성애가 단순히 개인의 의지로 정상인의 성역할을 하지 못하는 것이 아님을 밝히면서, 동성애자들의 끊임없는 자기 입장 표명을 통하여 사회적인 시각은 많이 완화되었다. 그러나 아직도 사회에서는 일반인과는 다른 시각으로 이들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다.
동성애 공포증이나 동성애자에 대한 차별은 동성애자로 알려진 사람들에 대해 민감하게 느끼는 불편감으로 일반적으로 레즈비언과 게이에 대한 부정적 느낌, 태도, 행동 및 제도적인 제재를 말한다.
과거 간호문헌에서 동성애는 병으로 간주되었고 간호사들 사이에서도 homophobia가 일반적이었으나 최근에 이르러 긍정적인 시각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성애자에 대한 혐오감과 거부감을 갖고 있어 동성애 여성들은 건강관리를 받는 데 어려움이 있다.

참고 자료

여성건강간호학Ⅱ p489~491 / 이영숙 외 공저 / 2014 / 현문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