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부의 추월차선> 독후감

저작시기 2017.09 |등록일 2017.09.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부의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 지음

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30대 억만장자가 알려 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휠체어 탄 백만장자는 부럽지 않다
젊은 나이에 일과 돈에서 해방되어 인생을 즐기는 법

목차

없음

본문내용

휠체어 탄 백만장자는 부럽지 않다. 젊은 나이에 일과 돈에서 해방되어 인생을 즐겨라.”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는 단연 ‘부자가 되는 법’일 것이다. 이런 사람들을 마음을 모두 알고 있다는 듯, 서점가의 경제경영 파트를 둘러보면 돈 버는 법을 알려주겠다는 책들이 줄을 서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대부분 교육이라는 핑계로 학교에 갇힌 채 12년간의 긴긴 학교생활을 하게 된다. 그 긴긴 12년간의 교육은 하루의 시험으로 평가되며, 그 후로도 또 다른 경쟁을 시작하도록 종용 당한다. 또다시 영문도 모른 채 스펙을 쌓고, 누군가에게 의미 있어 보일만한 활동들을 찾아다니면서, 그렇게 살아가게 된다. 어딘가에 입사하게 된 후에는 꾸준히 저축해야만 할 것 같은 무언의 압박 속에 없는 형편을 쥐어짜며 미래를 위한다는 명목 하에 돈을 모으기도 한다. 그것은 우리에게 과연 얼마만큼의 부를 가져다 줄 것인가. 아마 우리가 원하고 꿈꾸던 만큼의 액수로 돌아오지는 못할 것이다. 심지어 그것이 부가 되어 오는 시점은 까마득히 먼 곳에 있다.
그것을 알면서도 왜 이렇게 다들 비슷한 곳으로 가려 애쓰는 것일까. 아마 그렇게 해야 우리가 원하는 ‘부’를 얻을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오랜 기간 동안 그렇게 배워왔기 때문일 것이다. 간단히 말하면 ‘추월차선’이라는 것에 대해 잘 모르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을 한번쯤은 읽어볼 가치가 있다. 이 책은 보통 사람들이 부에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상식을 완전히 깨뜨리려고 한다. 아마 기존의 부를 쌓는 방식에 대해 큰 신뢰감을 가지고 있거나, 그렇게 한평생 자신의 생을 살아오셨던 어른들은 이 책을 읽고 불쾌감을 느끼거나 화를 낼지도 모른다.

“부자가 되는 길에는 지름길이 있다.”
이 책의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이런 보통의 생각들과 흔해빠진 생활패턴이 잘못된 것이며,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것을 완전히 뒤엎기를 독자에게 종용하고 있다. 그는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의 설립자이며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인 사업가이자 발명가이다. 그는 우리의 사회가 보편적으로 요구하고 있는 ‘천천히 부자 되기.’라는 개념에 반대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