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어린 왕자> 독후감

저작시기 2017.09 |등록일 2017.09.12 | 최종수정일 2017.11.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어린 왕자>
Le Petit Prince
생텍쥐페리 지음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은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이 책을 집필한 저자인 ‘생텍쥐페리(1900~1944)’는 옛 귀족 집안에서 태어나 1920년 공군에 입대하여 조종사 훈련을 받았다.
제대한 후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가 1926년부터 우편비행기 조종을 한다.
10여 년 후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고, 군용기 조종사로 활약하다가 정찰 비행 중 행방불명이 되어 사망했다.

생텍쥐페리는 우편비행 조종사로 일하던 시절, 사막에 불시착했던 일이 있었다고 한다.
이때의 경험 때문인지 『어린왕자』뿐만 아니라 『인간의 대지』, 『성채』 등 여러 가지 주옥같은 책을 써 내게 되었다.
아무도 존재하지 않고, 아무것도 없는 사막. 먹을 것도 없고, 마실 것도 없으며, 무슨 일이 일어날지도 알 수 없는 불시착했던 사막에서의 경험은 생텍쥐페리에게 강렬한 기억으로 남았다고 한다.
그 곳에서 생과 사의 아슬아슬한 경계 위를 경험하게 된 생텍쥐페리는 생의 아름다움에 눈을 뜨게 된다. 이러한 경험을 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는 철학자가 될 수밖에 없었을 것이라고 혹자는 말한다.

그는 삶에서 정말로 중요한 것이 과연 무엇일지, 깊이 생각하기를 권유하며 모든 것을 근본부터 생각하도록 독자에게 종용하고 있다. 이 어린왕자라는 책은 동화의 형식을 빌려 우리 인생에서 무엇이 중요하고 소중한지에 대해 깊이 고찰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독자로 하여금 깊은 생각을 하도록 권유해 주고 있다.

이 어린왕자 라는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뭔가 알 듯 말듯하고 알쏭달쏭한 느낌을 풍기는 책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열린 구성의 형식인 이 어린왕자라는 책을 읽고 유의미한 무언가를 느끼고 깨닫는 것은 독자 개개인의 몫이다.
보이지 않는 소중한 무언가를 볼 의지와 의향이 있는가, 이 책을 의미 있게 읽을 생각이 있느냐가 관건인 것 같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기 위해 노력해 보려는 의지, 겉으로는 그냥 똑같이만 보이는 수많은 장미 속에서 나에게 유의미한 장미 한 송이를 만나려는 의지, 특색 없는 수많은 여우들 중에서 나에게 소중한 여우 친구를 만나려 하는 의지, 이 의지의 유무에 따라 앞으로의 생을 아름답게 할 수도 있고, 특별하지 않은 인생이 되도록 하기도 하는 것일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