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전한통속연의 90회 질지를 벤 진탕이 기이한 공로를 세우고 흉노왕에 시집간 왕장이 한을 남기다

저작시기 2017.09 |등록일 2017.09.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3,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第九十回 斬郅支陳湯立奇功 嫁匈奴王嬙留遺恨
제구십회 참질지진탕입기공 가흉노왕장류유한
전한통속연의 90회 질지를 벤 진탕이 기이한 공로를 세우고 흉노왕에 시집간 왕장이 한을 남기다.

却說韋玄成死後, 御史大夫匡衡, 循例升任, 另用繁延壽爲御史大夫。
각설위현성사후 어사대부광형 순예승임 령용번연수위어사대부
각설하고 위현성 사후에 어사대부 광형은 예에 따라 승진해 따로 번연수를 어사대부로 등용했다.
匡衡雖尙正直, 但見石顯權勢鞏固, 也不敢與他反對, 只得順風敲鑼, 做一箇好好先生。
광형수상정직 단견석현권세공고 야불감여타반대 지득순풍고라 주일개호호선생
好好先生, hǎo hǎo xiān shēng:좋다고만 말하는 사람. 마음씨가 좋은 사람. 남의 말에 무조건 옳다고만 말하며 동조하는 사람을 비유하는 말이다. 출전 「후한(後漢) 사람 사마휘(司馬徽)
광형은 비록 정직하나 단지 석현의 권세가 공고하여 감히 그와 반대를 못하고 부득불 바람에 따라 징을 치며 무골호인이 되었다.
石顯有姊, 欲與郎中甘延壽爲妻, 偏延壽看輕石顯, 不願與婚, 婉言謝絕。
석현유자 욕여낭중감연수위처 편여수간경석현 불원여혼 완언사절
석현은 누이가 있어서 낭중 감연수와 처를 삼으려고 하나 감연수는 석현을 경시하여 혼인을 원치 않고 완곡한 말로 사절했다.
(却有特識。)
각유특식
특별히 알아봄이 있다.
顯便卽銜恨。
현변즉함한
석현은 한을 품었다.
建昭三年, 甘延壽爲西域都護騎都尉, 與副校尉陳湯, 同出西域, 襲斬郅支單于, 傳首長安。
건소삼년 감연수위서역도호기도위 여부교위진탕 동출서역 습참질지선우 전수장안
건소 3년에 감연수를 서역도호기도위로 삼고 부교위인 진탕과 같이 서역을 나와 질지선우를 습격해 참수해 수급을 장안에 전했다.
朝臣多爲甘陳請封, 獨石顯聯同匡衡, 合詞勸阻, 輿論遂不直匡衡。
조신다위감진청봉 독석현연동광형 합사권조 여론수부직광형  
조정신하는 감연수와 진탕의 분봉을 많이 청하나 유독 석현은 광형과 같이 여대해 말로 막으니 여론이 곧 광형이 부정직하다고 했다.
究竟甘陳二人, 何故襲斬郅支?說來却有一種原因。
구경감진이인 하고습참질지 설래각유일종원인

참고 자료

www.imagediet.co.kr
www.upaper.net/homeosta 전자책
튼살 흉터 모공 치료 자향미 한의원 02-3482-0075 카카오톡 ‘자향미’ www.jahyangmi.com
전한통속연의, 중국 채동번, 중국 세계서국인행, 587-594페이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