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바람직한 주부들의 문화에 대하여

저작시기 2017.09 |등록일 2017.09.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을 다해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이 레포트가 구매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주부
2. 주부들에 대한 편견
3. 현재 주부들의 문화
4. 올바른 주부들의 문화 방향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주부’라는 단어를 연상하면 왠지 억척스럽고 수다스러우며 부산스러운 느낌을 주곤한다. 어머니 라는 느낌보다는 어머니 세대에 있는 아이를 키우는 아주머니의 느낌으로 다가오곤 한다. 전업주부, 가정주부 등의 많은 파생어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주부라는 느낌은 해외가 아닌 국내 어머니상의 이미지이다. 몇해전, 아니 얼마전의 과거에서도 주부에 관련한 미디어가 널리 유행한다. 그런 부류의 드라마 및 영화들이 줄곧 개봉하는 이유는 무얼까. 아무래도 ‘주부’라고 하는 단어가 주는 과거의 고집스러움이 묻어 나는 까닭이지 싶다.
요즘의 주부는 과거의 주부가 주었던 단어적 뉘앙스와는 다르다. 대중에서 제공되는 미디어의 이미지 탓이 크다. 불륜이나 혹은 일탈을 꿈꾸는 이미지의 마치 사춘기 시절의 느낌과 비슷하다. 물론 그 대상은 전혀 다르다. 이러한 느낌을 갖게 되는 주부들의 그들의 문화에는 어떤것이 있으며, 어떤 방향으로 가는것이 올바른 방향일까.

Ⅱ. 본론
1. 주부
근대의 가정에서의 여성의 직임은 중대한 것으로 나타난다. 주부는 곧 근대 “가정의 주인”이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사회의 기둥을 튼튼케 하는 주초”였으며, “一家의 太陽”으로 불리기도 한다.

참고 자료

“주부” 한국어 지식 사전 네이버 출처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