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천국에서 만난 다섯 사람을 읽고나서 감상문 (A+자료 보장합니다.)

저작시기 2015.03 |등록일 2017.09.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Ⅰ. 서 론 (들어가기에 앞서)

Ⅱ. 본 론 (책의 줄거리)
1. 첫 번째 만남 (인연의 장)
2. 두 번째 만남 (희생의 장)
3. 세 번째 만남 (용서의 장)
4. 네 번째 만남 (사랑의 장)
5. 다섯 번째 만남 (화해의 장)

Ⅲ. 결 론 (책을 읽은 후에...)

본문내용

● 서 론 (들어가기에 앞서)
이 책을 처음 소개 받았을 때 천국에서 만난 다섯 사람이라는 제목을 보고, 사후 세계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종교가 없을뿐더러 사후 세계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읽어보면서, 사람이 죽으면 과연 어떻게 될까? 만약에 죽은 후에 주인공 에디처럼 다섯 사람을 만나게 된다면 어떤 사람들을 만나게 될까? 라는 생각을 안해볼 수가 없었습니다. 교수님께서 추천해주셨을 때에는 종교적인 내용이 아닐 뿐만 아니라 도움이 될만할 책이라고 설명 해주셔서, 기대하고 도서관에서 빌릴려고 하는데, 계속 대여중이여서, 매주 예약한 끝에 저번 주에 간신히 빌려서 읽게 되었습니다. 어렵게 빌린 책인만큼 열심히 읽었습니다. 이 한 권의 책을 통해 저는 인생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를 가질 수 있었으며, 책을 읽는 즐거움에 대해 새삼 깨닫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주인공 에디는 놀이공원에서 정비공으로 일하는 사람이다. 사건은 그의 생일날 시작된다. 놀이공원에 있는 기구가 낙후되 떨어지려하는데 그 밑에는 한 어린여자아이가 겁에 질려 움직이질 못하고 이를 본 에디는 아이를 구하려 뛰어들고 아이의 손을 잡는 감촉을 느끼고 그 후에 그는 다섯사람을 만나러 간다.

● 본 론 (책의 줄거리)
여든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루비 놀이공원의 정비공으로써 원기 왕성한 활동을 하던 에디는 어느 날 뜻하지 않은 사고를 겪게 된다. 설치된 지 오래되지 않은 대형 놀이기구가 떨어질 위기상황에 봉착하게 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의 술렁임 속에 오랜 연륜답게 에디는 침착한 지휘로 사람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키지만 한 여자어린 아이의 목숨을 구하려다 자신은 놀이기구에 깔려 그만 목숨을 잃게 된다. 얼마 후 눈을 뜬 에디는 자신의 앞에 펼쳐진 뜻밖의 광경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그곳은 바로 자신이 일하는 놀이 공원의 과거의 모습이었던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