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만3세 관찰일지 8월 15명

저작시기 2017.08 |등록일 2017.09.06 | 최종수정일 2017.09.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5페이지 | 가격 5,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쌓기
은솔이가 쌓기영역에서 블록을 두칸씩 올려 넓은 네모 칸을 만들고 있다.친구가 “이거뭐야? 같이하자”라고 하자, 은솔이가 “이거는 목욕탕이, 너 목욕탕 가봤어?”라고 말한다. 친구가 “집에 목욕탕있는데”라고 말하자 은솔이가 “그거말고 큰 목욕탕 있어, 큰 목욕탕 만들거야”라고 말한다.

역할
은솔이가 싱크대에 있는 바구니를 꺼낸다. 쌓기 영역에 블록으로 만든 목욕탕안으로 들어가서 바구니로 휘젓는다. “이렇게 하면 물이 안 뜨거워져”라고 말한다. 친구가 “나도 할래 ”라고 말하자, 은솔이가 “아니야 나 하고 있잖아”

미술
여러 가지 색의 색연필을 꺼내놓고 은솔이가 색연필을 본다. “여기 노란색이 없다”라고 말한다. “선생님 노란색이 없는데 가지고와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 그래 가지고 와서 정리해보자”라고 말하자 색연필바구니를 가지고 와서 없는 색깔을 찾아 색연필 통에 넣는다.

언어
은솔이가 ‘목욕하기 싫어’라는 책을 가지고 언어 영역 매트에 앉는다. “목욕이네, 나는 어제 목욕했는데”라고 말한다.

<중 략>

쌓기
혜인이가 나무 블록을 팔에 가득 안고 매트에 앉는다. 네모 나무 블록을 매트위에 올려서 쌓는다. 나무 블록이 서로 어긋나지 않도록 천천히 쌓아올린다. 나무 블록이 혜인이 앉은 키만큼 쌓자 혜인이가 박수를 친다.

역할
혜인이가 소리를 친다.“ 조심하세요! 물에 빠집니다”라고 말한다. 친구가 매트에서 “살려주세요”라고 말하자 혜인이가 팔을 휘저으며 수영을 하는 시늉을 한다. 친구를 일으켜 세워 팔짱을 끼고 매트에서 친구를 데리고 나온다. “다 구했습니다.”라고 말한다.

미술
혜인이가 칠교 색종이 들고있다. 가위를 손가락에 끼우고 칠교종이를 본다. “선생님 주황색 세모를 잘라요?”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그래 큰 세모먼저 잘라볼까”라고 말하자, “네”라고 말하며 가위질을 한다.

언어
혜인이가 언어영역 매트에 앉는다. 안전한 놀이장소 카드를 본다. 화이트보드와 보트마카를 꺼낸다. 보드마카로 줄을 그으며 끄적이더니 안전한 장소 카드를 한번 보고 비슷한 글자를 끄적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