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I am sam 영화에 나타난 입장 정리하기

저작시기 2017.08 |등록일 2017.08.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을 다해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이 레포트가 구매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판사와 가족의 결정에 대한 의견쓰기
2. 검사와 사회복지사의 결정에 대한 의견쓰기
3. 나의 의견과 최적의 문제해결 방법쓰기
4. 영화 장애인과 비장애인과의 관계에 대한 느낀점

본문내용

1. 판사와 가족의 결정에 대한 의견쓰기
지적장애는 우리가 알고 있던 정신지체의 바뀐 명칭으로‘현재 지적 기능에 있어서 실질적인 장애가 동반된 상태’를 의미한다. 샘 역시 지적장애로 7세 연령을 지니고 있고 루시가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사회문제로 드러나게 되는데 이들은 과연 정부가 개입해야 할 사회문제일까? 라는 의문이 제일 먼저 든다.
보건복지부에서 샘에게 루시를 빼앗아간 이유는 단 한가지다. 그가 지적장애인이기 때문이다. 지적장애인이기 때문에 부모로서의 역할을 할 수 없다는 가정 하에 그들을 떨어트려놓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러한 가정은 누가 정하는 것일까? 하는 두 번째 의문이 생긴다. 영화 내에서 샘은 루시에게 하나뿐인 가족인 동시에 친구이다. 루시가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만 해도 정부는 이들 사이에 아무런 개입도 하지 않았다. 또한 루시가 학교에서 일부러 수업에 불참하더라도 학교에서는 샘에게 이런 사실을 통보만 할 뿐 앞으로 아무런 해결방안이나 도움을 주려하지 않았다. 그러던 중 샘이 경찰서에 방문하게 되면서 그곳에 있던 사회복지사 눈에 띄게 되고 그러면서 정부의 개입이 시작되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