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대사통속연의 58회 초땅 북쪽에서 전쟁으로 온 성이 절개로 순국하며 회남의 토지를 받아들이고 표를 받들어 올려 투항하다

저작시기 2017.08 |등록일 2017.08.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3페이지 | 가격 3,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第五十八回 楚北鏖兵闔城殉節 淮南納土奉表投誠
제오십팔회 초북오병합성순절 회남납토봉표투성
오대사통속연의 58회 초땅 북쪽에서 전쟁으로 온 성이 절개로 순국하며 회남의 토지를 받아들이고 표를 받들어 올려 투항하다.

却說唐將郭廷謂守住濠州, 因聞周主北還, 潛率水軍至渦口, 折斷浮梁, 又襲破定遠軍營.
각설당장곽정위수주호주 인문주주북환 잠솔수군지와구 절단부량 우습파정원군영
각설하고 당나라 장수인 곽정위가 호주를 수비하다가 주나라 군주가 북쪽에서 소환함을 듣고 몰래 수군을 인솔하고 와구에 이르러서 부교를 끊고 또 정원군영을 습격 격파했다.
周武寧節度使武行德, 猝不及防, 竟將全營棄去, 孑身逃免。
주무녕절도사무행덕 졸불급방 경장전영기거 혈신도면
주나라 무녕절도사인 무행덕이 갑자기 방어를 못하고 마침내 전군영을 버리고 혈혈단신 달아나 죽음을 면했다.
廷謂報捷金陵, 唐主擢廷謂爲滁州團練使, 兼充淮上水陸應援使。
정위보첩금릉 당주탁정위위저주단련사 겸충회상수육응원사
곽정위는 승첩을 금릉에 보고하니 당나라 군주는 곽정위를 저주단련사 겸 충회상수육응원사로 발탁했다.
獨周主接得敗警, 按律定罪, 降武行德爲左衛將軍, 又追究李繼勳失寨罪名, (見五十五回。)降爲右衛將軍。
독주주접득패경 안률정죄 강무행덕위좌위장군 우추구이계훈실채죄명 현오십오회 강위우위장군
유독 주나라 군주가 패배소식을 저하고 법률대로 정죄하여 무행덕을 좌위장군으로 강등하고 또 이계훈이 영채를 잃은 죄명을 추궁해(55회에서 나타난다)강등시켜 우위장군으로 삼았다.
周主本生父柴守禮, 以太子少保光祿卿致仕, 常與前許州行軍司馬韓倫, 遊宴洛陽。
주주본생부시수례 이태자소보광록경치사 상여전허주행군사마한륜 유연낙양
주나라 군주는 본래 생부인 시수례는 태자소보 광록경에서 벼슬을 그만두어 항상 전허주행군사마였던 한륜과 낙양에서 잔치를 벌렸다.
韓倫系令坤父, 也是一個大封翁, 守禮更不必說。
한륜계령곤부 야시일개대봉옹 수례경불필설
한륜은 한령곤 부친으로 한 크게 봉해진 노인이라 시수례는 다시 말할 것도 없다.
兩人恃勢恣橫, 洛人無敢忤意, 競以阿父相呼。
양인시세자횡 낙인무감오의 경이아부상호
恣橫: 방자한 생각이나 마음을 가짐
阿父 [āfù] ① 부친 ② 숙부(叔父) 또는 백부(伯父) ③ 아버지

참고 자료

중국역조통속연의 오대사통속연의, 채동번 저, 중국 삼진출판사, 페이지 337-343 www.jahyangmi.com
www.imagediet.co.kr
www.upaper.net/homeosta
튼살 흉터 치료하는 자향미한의원 파일 참고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