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PSYCHOTHERAPY & CHRISTIAN ETHICS(Alan c. Tjeltueit)

저작시기 2017.07 |등록일 2017.07.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정성을 다해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이 레포트가 구매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기독교인의 치료사와 비기독교인의 치료사에 대한 본인의 생각
2. 직업윤리(전문직 윤리)
3. 정신적 치료
4. 정신적인 치료를 할 때 결과만 좋으면 되는 것인가?

본문내용

1) 기독교인의 치료사와 비기독교인의 치료사에 대한 본인의 생각
본인이 생각할 때 클라이언트를 치료하는데 있어서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이 중요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종교에 의해서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종교의 차이가 아닌 클라이언트를 치료하는 치료사의 자질과 능력, 윤리가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클라이언트를 치료할 때 어떤 신뢰를 줄 수 있는지, 어떤 마음가짐으로 클라이언트를 바라보고 이해하며 존중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며 이로 인하여 치료사와 클라이언트의 관계, 치료의 효과가 긍정적으로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2) 직업윤리(전문직 윤리)
최근 치료사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반에 있어서 직업윤리를 강조하고 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윤리적인 문제, 지켜야 하는 윤리를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우리는 다양한 윤리적인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상사와 부하간의 문제, 기업과 직원간의 문제, 고객과 직원간의 문제 등 다양한 관계에서 이러한 윤리적인 문제로 갈등이 만들어진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