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테니스 심판법 및 경기규칙

저작시기 2012.06 | 등록일 2017.06.14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심판상의 주의사항
(2) 심판법
(3) 콜
(4) 주요임무
(5) 심판의 구성
(6) 경기 규칙

본문내용

(1) 심판상의 주의사항
1. 심판은 모든 테니스 규칙에 정통해야 하며 항상 연구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2. 언제나 공정한 판단을 내려야 하며 감정에 치우쳐서는 안 된다.
3. 정확하고 공정한 판정을 내려 시합운영을 원활히 해야 한다.
4. 콜의 타이밍을 시합진행에 잘 맞추어야 한다. 예를 들면 서브를 넣고 난 다음에 스코어를 콜 한다든가 폴트가 된 한참 후에 콜 하는 것 등은 잘못이다.
5. 콜은 선수나 관중이 들을 수 있도록 분명하고 크게 한다.
6. 시합 개시 전 또는 필요에 따라 세트가 끝난 후, 반드시 네트의 높이를 확인한다.
7. 인 또는 아웃을 확인하기 위하여 심판대에서 내려가지 않는다.
8. 시합 전의 연습시간은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4분이므로 이를 사전에 주지시킨다. (1분전에 알려 준다.)
9. 여자는 Miss, 또는 Mrs의 호칭을 붙이지만 남자의 경우는 Mr. 라고 붙이지 않아도 된다.
10. 최초의 2게임(복식에서는 4게임)은 반드시 서버의 이름을 불러주어 관중이 선수의 이름을 알게 한다.
11. 복식 또는 혼합복식에서 듀스 후의 어드벤티지의 콜은 서브측일 때는 서버의 이름을 리시브 측일 때는 리시버의 이름을 부르고 두 사람의 이름을 다 부르거나 and his partner란 말은 쓰지 않는다.
12. 혼합복식일 때는 남자의 이름을 먼저 부른다.
13. 서브 시 레트(let)일 때는 “let, first(또는 second) service”라고 부르며 “one more” 또는 “take two”라고 하지 않는다.
14. 13번에서 “net man”이 있을 때는 net man이 “let”라고 콜하고 주심이 이를 “let, first service”라고 콜한다.
15. 네트에 걸린 서브는 폴트(fault)라고 콜하지 않는다.
16. 듀스(deuce)가 반복되어도 “deuce again” 또는 “again deuce”라고 하지 않고 항상 “deuce”라고만 부른다.
17. 듀스 후 첫 포인트를 “advantage server(또는 receiver)”라고 부르지 말고 반드시 선수의 이름을 부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