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의 Young Innovators 발굴 및 확산

저작시기 2016.12 |등록일 2017.05.30 파일확장자어도비 PDF (pdf) | 231페이지 | 가격 5,000원

목차

제1장 Young Innovators Talk 배경
제1절 Young Innovators Talk 추진 배경
제2절 2016년도 Young Innovators Talk 특징 및 개최 현황

제2장 Young Innovators Talk 경과 및 기업가 소개
제1절 Young Innovators Talk at CHOSUN Univ.(2016. 3. 31.)
1. 스마트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변화와 혁신
2. 버튼테크놀로지 구자룡 대표
3. 투데잇 이기호 운영이사
4. 아이디인큐 김동호 창업자/이사
5. 휴이컴퍼니 김태성 대표
제2절 Young Innovators Talk at KANGWON Univ.(2016. 5. 18.)
1.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 스마트한 삶의 시작
2. B.U.S. Creative 차승학 공동창업자(CPO)
3. 플런티 이주완 개발팀장
4. 디노웍스 박종일 대표
제3절 Young Innovators Talk at SOOKMYUNG(2016. 6. 3.)
1. 스타트업 블러썸(Blossom)
2. 해빛 서숙연 대표
3. 코스토리 김한균 대표
4. 핀다 이혜민 대표
제4절 Young Innovators Talk in 2016 청년기업가정신캠프(2016. 7. 15.)
1. 청춘 2029 미래를 열어라·
2. 엠트리케어 박종일 대표
3. 웨이웨어러블 문종수 대표
4. 오비츠 김종윤 대표
제5절 Young Innovators Talk at PUKYONG Univ.(2016. 9. 29.)
1. 부산, 스타트업의 새로운 무대
2. 퓨처플레이 황성재 최고창의경영자(CCO)
3. 벤디츠 염상준 공동대표
4. 스포카 손성훈 공동대표
제6절 Young Innovators Talk Special Edition(2016. 11. 10.)
1. 베이비부머의 새로운 인생 나침반, 창업
2.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
3. 상상우리 신철호 대표
4. 마이창고 손민재 대표
제7절 Young Innovators Talk in 2016 한-아세안청년포럼(2016. 12. 2.)
1. Fostering Entrepreneurship, Empowering the Youth
2. 황희승 브레인커머스(잡플래닛) 공동대표
3. 플리토 이정수 대표
제8절 기타 Young Innovators Talk 사전 인터뷰 대상자 소개
1. 8퍼센트 이효진 대표
2. 만나씨이에이 박아론 전태병 공동 대표
3. 넘버웍스 박민성 CSO
4. 유비파이 임현 대표
5. 피치트리 전필선 대표
6. 더꿈 박시진 대표
7. 바이맘 김민욱 대표

제3장 Young Innovators Talk 참가자들의 창업 인식 조사
제1절 조사 설계
제2절 조사 결과

제4장 Young Innovators Talk 성과 및 발전 방향
제1절 Young Innovators Talk 성과
제2절 Young Innovators Talk 발전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코스토리는 김한균 대표가 2012년 3월 창업한 화장품 회사이다.
코스토리는 ‘Cosmetic’과 ‘Story’의 합성어이다. 김한균 대표는 코스토리에서 진행하는 각 브랜드에 스토리를 입혀서 주요 고객층을 타깃으로 하는 상품 라인을 전개한다.
현재 코스토리의 대표 브랜드로는 파파레서피, 로즈브라이드, 크로스킨, INGA 등이 있다.
파파레서피는 온 가족을 위해 아빠가 만든 친환경 자연주의 천연화장품을 만드는 브랜드이고, 로즈브라이드는 아내를 위한 화장품을 만드는 브랜드, 크로스킨은 남성만을 위한 화장품을 만드는 브랜드, INGA는 다양한 컬러와 텍스처의 제품을 선보이는 색조 브랜드이다. 이처럼 각 브랜드마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객의 특징을 부여하며 설정한 기획으로 제품의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 중 파파레서피는 김한균 대표가 가장 처음으로 선보인 코스토리의 브랜드이다.
이미 코스토리 창업 전에, 투자를 받고 ‘완’ 브랜드로 화장품 회사를 1년 운영한 경험이 있는 김 대표는 자신만의 화장품 회사를 갖는 꿈을 이루고 싶었다.
그 기회는 김 대표가 딸을 갖게 되면서 뜻하지 않게 찾아왔다. 원래 ‘대한민국 남성 뷰티 파워 블로거 1세대’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닐 만큼 김한균 대표는 자타공인 남성 화장품의 대표 주자였다.
그런 그도 타고난 피부 콤플렉스가 심했던 터라, 곧 태어날 자신의 딸의 피부에 대한 책임감을 느꼈다고 한다.
결국 딸이 태어나기 전에 국내외의 여러 서적을 통해 아기 화장품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고, 성분과 효과를 조사하면서 그가 기대했던 만큼 완벽한 제품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본인의 아이에게 사용할 제품 만큼은 유기농으로 직접 만들기로 결심한다
이러한 스토리를 블로그를 통해 사람들에게 알린 그는 자신이 만든 유기농 오일에 대해 사람들의 수요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코스토리를 설립하여 아빠가 만든 화장품이라는 철학을 담은 파파레서피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김한균 대표는 10여 년 전부터 블로그 활동을 통해 남성 뷰티 시장에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왔다.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화장품 지식을 알려주는 활발한 활동을 통해 화장품 회사에 취업도 할 수 있었고, 창업도 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