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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년도 살빼기 운동과 영양조절 중간고사

저작시기 2017.05 |등록일 2017.05.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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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17년도 상반기 시험자료입니다.
중간고사 시험 대비 가능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인간은 공기 없이 3분, 물 없이 3일 이상을 살 수 없다고 할 정도로 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다음 우리 인체에 중요한 작용을 하는 물의 기능이 아닌 것은?
① 체액을 정화해 주고 피부를 아름답게 하는 등 해열, 흥분, 최면 작용을 한다.
② 식욕을 돋구어 주고 소변이 되어 체내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며 내장도 씻어준다.
③ 임파액 활동에 관여하고 혈액 순환을 거들어 준다.
④ 산과 염기의 평형을 유지하여 몸의 저항력을 돋운다.

2. 많은 사람들이 무병장수를 원하여 매일 운동을 하며 바른 먹거리를 찾고 살 안찌는 팁들을 공유하는 등 영양과 건강에 관심이 많다. 다음 설명 중 잘못된 것은?
① 곡물이나 야채 또는 과일을 요리하면 인슐린과 포도당의 양이 줄어들어 살이 더 찌므로 요리하지 않은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그대로 먹는 것도 좋다.
② 모든 통곡물, 감자, 고구마, 얌 등은 복합탄수화물 중 중요한 음식으로 식이 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주고 소화 흡수를 천천히 해준다.
③ 체내의 노폐물 제거, 뇌기능 강화, 소화기능강화 등의 기능을 하는 글루타민이라는 보충제는 몸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근육의 단백질 합성을 촉진학 소장에서 수분의 흡수를 촉진하여 설사를 방지한다.
④ 밤에 먹으면 살이 찌는 이유는 밤에 부교감 신경이 활성화 되어 체내 영양소를 지방으로 축적하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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