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왜 노무현은 성공했는데 안철수는 실패했을까 -창조적 진보세대의 탄생’을 읽고

저작시기 2015.04 |등록일 2017.05.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왜 노무현은 성공했는데 안철수는 실패했을까 -창조적 진보세대의 탄생’을 읽고 현 젊은 세대에 대한 비판과 옹호를 중심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말세야, 말세’. 뉴스나 신문기사에서 각종 부정부패, 사건사고에 대한 소식이 나올 때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입에 달고 사는 말이다.
나 또한 그래왔고, 우리 사회는 이대로 가면 안 된다며 근본적으로 싹 갈아엎어 밑바닥부터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하곤 했다.
또 나는 정부가 언론을 쥐고 흔드는 이 사회에서 정의로운 기자가 되어 국민들에게 진실만을 보도하며 알권리를 제공해야겠다는 꿈을 가지기도 하였다. 단지 생각만 할 뿐이었지만 나는 내가 굉장히 진보적이고 진취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해 왔었다.
그러나 유치원에 가기도 전의 나이의 아이들에게 어떤 대학교를 가고 싶냐하는 질문을 하는 등, 입시경쟁이 그 어느 곳보다도 치열한 이 꽉 막힌 사회 탓인지, 단순히 게으르고 움직이는 것을 귀찮아하는 내 개인적인 성향 탓인지 나는 점점 현실에 안주하게 되었고 안일한 생각만을 가지게 되었다. 머릿속만 진보적일 뿐, 행동은 그것과 거리가 멀어지는 듯 했다.
나는 교육열이 가장 뜨거우며 이 책에서 말하는 ‘아무 생각이 없는’, ‘개념이 없는’ 강남에서 자랐고 중·고등학생 때는 사교육의 메카 대치동에서 학원을 다녔다.

참고 자료

왜 노무현은 성공했는데 안철수는 실패했을까 -창조적 진보세대의 탄생, 김정훈, 글바당, 2015.01.15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