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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간호 고혈압 교육자료

저작시기 2016.03 |등록일 2017.04.26 | 최종수정일 2017.04.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case study를 위해 직접 만든 고혈압 교육자료 입니다.
알록달록 사진과 함께 한눈에 보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목차

1. 고혈압이란
2. 고혈압 원인
3. 고혈압 관리방법
4. 운동요법
5. 스트레스관리
6. 식사요법
7. 약물요법
8. 생활수칙

본문내용

1. 좋은 식습관 갖기
- 동맥경화증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많은 동물성 식품 섭취를 삼갑니다.

· 붉은 빛의 고기와 핫도그 같은 가공된 식품은 피하기
· 닭고기는 요리 전에 껍질을 벗겨서 먹기
· 튀긴 음식 피하기
· 삶은 달걀의 노른자는 1주일에 3회 이상 먹지 않기

- 소금은 혈압을 상승시키는 큰 원인이 되므로 짠 음식의 섭취를 삼갑니다.
- 과음은 심박동수를 증가시킵니다. 과음을 삼갑니다.
- 볶음, 튀김류 보다는 굽고, 찌고, 삶는 조리법이 열량을 줄입니다.

2. 염분 섭취 줄이기 “싱겁게 드세요!”
한국인의 1일 소금 섭취량은 약 15~20g 정도입니다.
소금 섭취는 적어도 하루 10g 이하로 줄입니다.
염분 섭취를 줄이면 혈압 상승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간장, 된장, 고추장 등을 적게 먹습니다.
- 젓갈이나 장아찌 등의 절인 식품을 적게 먹습니다.
- 국, 찌개, 라면의 국물을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습니다.
- 치즈, 햄, 소세지, 튀김 등의 인스턴트 식품을 피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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