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유혹의기술)-(1)머릿말.알고넘어갈것

저작시기 2017.04 |등록일 2017.04.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인간의 자유의지에 대한 이해
2. 최초의 유혹
3. 정신이 육체에 미치는 영향
4. 사랑이란?
5. 감정의 조작
6. 여자에 대한 이해

본문내용

인간의 자유의지에 대한 이해
인간은 어떤 동물일까? 태초에 신이 인간을 만들었을 때 그곳은 모든 것이 다 갖추어진 지상낙원이었다. 에덴동산이라고 했던가. 그런데 에덴동산에서 인간을 가장 인간답게 만들었던 존재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선악과 나무였다. 선악과가 없는 에덴동산을 상상할 수 있는가? 어린아이가 종이위에 새와 짐승과 나무와 물, 그리고 웃고 있는 사람을 그려 넣고 ‘모두 행복해’하는 것과 다를 바 없었던 에덴동산에 다른 모든 것과 구분되며 에덴동산의 신화를 아름답게 장식한 것이 바로 선악과 나무다. 선악과 나무는 신이 인간에게 ‘자유의지’를 주었다는 증거요 인간이 선택만 하면 신이 금지한 영역에도 들어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기에 인간에게는 축복이요 신에게는 모험이었다.
아담과 이브가 선악과를 먹었을 때 그들은 어땠는가? 눈이 밝아져 부끄러워하는 모습이, 나뭇잎으로 음부를 급하게 가리고 있는 그들의 모습이 상상이 되는가? 그들은 미처 모르던 의식의 영역을 깨달았고 신과 같은 사고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신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은 인간은 곧 신이 되었다. 이후 인류의 역사는 신에 대한 복종과 저항의 역사라 할 수 있을 만큼 인간은 신의존재 자체에 대해서도 선택권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 후 신은 인간의 형상으로 다시 땅에 존재했으며 인간이 사고하는 방식에 스며들기 위해 노력해야 했다. 선택권은 인간에게 있었기 때문이다.
인간의 자유의지는 서로 간에 영향을 미치며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 자유의지와 자유의지의 대결은 작게는 사람사이의 언쟁에서 크게는 국가간의 전쟁으로 발전했다. 비즈니스 에서는 상대방에게 호감을 구하는 것에서부터 완전히 설득하는 것으로 발전했다. 인간은 태초에 선악과를 선택하면서부터 즉 자신의 자유선택권을 확인하면서부터 온전한 인간이 될 수 있었고 지금까지 자신의 자유의지를 타인과 환경에 관철시키기 위해 이 세상에 존재해 왔던 것이다. 그런데 상대방의 자유의지를 당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끌어올 수 있다면 당신의 삶은 어떻게 변할까?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