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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년도 살빼기 운동과 영양조절 기말고사

저작시기 2017.04 |등록일 2017.04.25 | 최종수정일 2017.10.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기말고사 시험대비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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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우리는 종종 무리한 체중 감량으로 생명까지 잃은 경우를 접하는데 운동의 효과를 높이고 치명적인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한 준비운동의 중요성을 잘 설명한 것은?
① 근육의 점성을 증가시켜 더 유연하게 근육 섬유질의 이완과 수축을 하게 함으로써 근육 수축을 강하게 하여 보다 큰 운동 효과를 가져오게 한다.
② 신경감각 수용체의 감수성을 감소시켜 근육수축을 보다 느리게 근육 세포로 전달하는 효과를 가져 온다.
③ 헤모글로빈과 마이오글로빈으로부터 산소 유지가 감소하여 근육에 산소 공급량도 감소되어 운동 효과가 떨어지게 한다.
④ 준비 운동을 하면 혈류량이 증가하여 근육으로 많은 영양소를 공급 할 수 있어 근육 수축에 필요한 에너지를 더욱 원활하게 공급 할 수 있다.

2. 체중감량에 관한 정보는 여러 경로를 통해 알아볼 수 있지만 검증되지 않은 잘못된 정보도 많이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다음 중 설명이 잘못 된 것은?
① 우리 인체는 에너지를 비축하고 칼로리를 소비하지 않으려는 본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나이가 들수록 운동 강도를 줄이면서 꾸준히 운동 하는 것이 노화를 늦추는 좋은 방법이다.
② 운동 요법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③ 운동을 하지 않고 식이 요법만으로 살을 빼면 근육량도 함께 빠지고 운동을 병행할 경우 근육이 유지되거나 증가하므로 살은 안 빠진다.
④ 운동은 우리 몸의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고 몸 속 지방이 에너지로 사용되도록 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3. 우리가 살아감에 있어서 모든 기본 원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듯 근육 운동을 할 때도 기본 원칙을 잘 숙지하여 실행해야 운동도 효과적이고 신체의 손상도 피할 수 있는데 다음 잘못 설명된 것은?
① 사람마다 체력 수준, 건강상태, 유연성이 모두 다르지만 웨이트 트레이닝은 개별성 보다는 정해진 프로그램에 모든 사람이 적응하도록 지속적으로 운동시켜야 효과가 있고 부상이 없다.
② 근육 운동 시 중량을 올려서 운동하면 근력과 근육은 증가 된 무게와 강도에 맞추어서 증대하게 된다.
③ 웨이트 트레이닝은 정기적으로 반복 시행함으로써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반복성의 원리가 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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