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에고라는 적 라이언 홀리데이 독후감 감상문 서평!!!!!

저작시기 2017.04 |등록일 2017.04.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오타가 없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에고란 생각, 감정 등을 통해 외부와 접촉하는 행동의 주체로서의 '나 자신'을 말한다. 프로이트 심리학을 통해 익숙한 개념으로 타인과 구별해 자신을 자신이라고 인식한다는 것은 너무 당연해보이지만, 곰곰이 따져보면 놀라운 능력이라는 생각이 든다. 저 사람이 내가 아니고 내가 나라고 인식하기 때문에, 산다는 것이 다이내믹해지고 자기만의 삶을 찾아갈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런데 저자는 에고의 의미를 조금은 다르지만 쉽게 자기만의 방식으로 정의 내린다. 저자는 에고를 자기 자신이 가장 중요한 존재라고 믿고 있는 건강하지 못한 믿음이라고 규정한다. 예를 들면 거만함이나 자기중심적인 야망처럼 내면에 자리 잡고 있는 성마른 어린아이와 같고 무엇보다 자기 생각을 우선하는 모습들이 에고의 전형적인 특성이다.

저자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자연스럽게 에고는 창조와 파괴라는 양면성을 지니고 있는 것 같다. 즉, 건전한 에고는 지금까지 생각과 느낌으로만 알고 있었던 나를 넘어서 ‘보다 나은 존재’가 되도록 돕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