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유혹의기술)-(5)만남과대화의기술2

저작시기 2017.04 |등록일 2017.04.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은유
2. 서브리머널
3. 잠입명령
4. 표현 유도하기
5. 분리와 전이
6. 행동화 유도
7. 불분명한 그러나 특별한 메시지
8. 상대를 무장해제 시키는 부정어
9. 조연으로 남기

본문내용

은유
은유가 좀 어려움 말이라고 생각된다면 그냥 뭔가를 빗대어 표현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예를 들어 ‘편지봉투에 돈다발을 집어넣는데 비닐로 싸서 넣었다.’는 말은 그냥 어떤 상황을 설명하는 말이 되겠지만 성행위를 묘사한다고 한다면 편지봉투와 돈다발 그리고 비닐이 또 다른 의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미 어느 정도 짐작을 하셨으리라. 은유는 재미있는 일화나 꾸며낸 이야기로도 만들 수 있다.

한 스님이 길을 가다가 발을 헛디뎌서 절벽에 떨어졌는데 절벽의 나뭇가지를 겨우 잡았어. 근데 올라가지도 내려가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이제 죽었구나 하는데 나무옆에 정말 탐스럽게 익은 산딸기가 있는거야. 빨갛고 윤기가 흐르는게 정말 맛있어 보이길래 스님은 그걸 똑따서 먹었지. 그리고 하는 말이 “이야 참 맛있다.” (여기에 설명을 덧붙이자면, 우리가 사는것도 어떻게 보면 그 끝은 결국 죽는건데 우리주변에 일어나는 일에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거나 죄책감을 느낄 필요가 있을까? 그냥 살다가는 것 보다는 산딸기처럼 우리 인생에서 정말 누리고 싶고 한번 해보고 싶은게 있으면 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정도가 될 것이다.)

위의 이야기면 당신과의 만남이나 당신이 들어가는 작업에 대해 너무 고민하거나 소극적인 사람이라도, 그녀 스스로 심각하다고 생각했던 일을 산딸기에 투영하게 된다.

<중 략>

잠입 명령
한편 임베드 커멘드는 서브리머널과 비슷한데, 잠입명령문이라 하여 이야기 속에 어떤 명령문을 집어넣는 것이다. 문장이라는 게 보통 평서문, 의문문, 명령문으로 크게 세가지로 분류되는데 억양을 따져보면 평서문은 높낮이가 없이 그대로 마무리가 되는 반면 의문문은 말꼬리가 위로 올라간다. 중요한 것은 평서문도 말끝을 올리기만 하면 의문문이 되기도 한다는 것이다. 말은 그 단어보다는 억양이나 태도 분위기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명령문도 마찬가지다. 명령문은 말끝이 내려간다. 잠입명령문은 우리가 의미를 받아들이는 방법을 이용해 여자의 마음에 명령을 내리는 방법이다. 그녀가 의식하지 못하게.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