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 영화 『피아노』를 보고

저작시기 2017.04 |등록일 2017.04.23 | 최종수정일 2017.04.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감상문] 영화 『피아노』를 보고.......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목차

Ⅰ. 영화로서의 『피아노』
II. 진정한 선수 「베인스」, 초보 중에 초보 「스튜어트」
III. 씁쓸함에 젖은 스탭 롤
IV. 총평 & 후기

본문내용

Ⅰ. 영화로서의 『피아노』
1993년에 제작된 영화 『피아노』는 제인 캠피온 감독의 작품이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이런 약간은 예술영화 같은 작품에 특별히 흥미는 없다. 그저 이러저러한 기회에 보는 게 아니면 일부러 찾아서 보지는 않는다. 애초에 영화 자체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니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영화는 표현의 한계가 있고 - 요즘은 거의 사라져 가는 분위기지만 - 애니메이션만큼의 상상력을 보여주지 못한다고 저 평가해온 스스로의 관점 때문이다. 덕분에 영화에 대해서는 딱히 기호가 없는 터라 그저 그때그때의 기분에 맞춰 그때그때의 흥행가도에 맞춰 골라서 보게 됐다.
항상 이렇게 우연한 기회에 접하게 되는 이러한 예술영화들은 가끔 보는 만큼이나 볼 때마다 생각할 거리들을 충분히 제공해준다. 그리고 그 해석은 매우 흥미로운 작업이다. 예술영화와는 반대되는 헐리우드식 영화가 가지고 있는 시각적 화려함과 오락적 재미에도 나름의 역할은 있다. 쾌락적인 것을 나쁘다고 매도하던 학자적인 마인드는 이미 구시대의 것이 된 지 오래다. 하지만 눈과 귀가 즐거운 육체적 쾌락을 위한 영화와는 달리, 피아노 같은 예술영화는 뇌의 즐거움을 우리에게 주게 된다. 인간이 만물의 영장이라고 불리우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러한 이성적 판단력 때문이다. 그것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영화야 말로 어떤 면에선 더 높은 수준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본다.
이렇게 말하고 나니 이 영화가 매우 졸리면서 사유만을 담고 있다고 치부한 것 같은데 그렇지는 않았다. 영화 피아노는 생각할 거리들을 제공하면서도 전혀 지루하지 않게 사건을 이끌어 나갔다. 아마 그 원인이라 함은 사람들이 흔히 관심 있어 할만한 내용을 다루었기 때문이다. 불륜이라는 큰 테마를 다루면서 그 소재가 단순하지 않고 흥미를 유발시켰다. 에이다는 매일 매일 베인스의 집으로 찾아가며 피아노 건반을 댓가로 그에게 몸을 판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