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항공기 주조종면과 부조종면의 종류를 식별하고 각각의 목적과 작동시 항공기운동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시기 2016.07 |등록일 2017.04.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3,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주 조종면
1.1 주 조종면의 종류와 목적 및 각각의 운동

2. 부 조종면
2.1 부 조종면의 종류와 목적 및 각각의 운동

본문내용

1. 주 조종면
1.1 주 조종면의 종류와 목적 및 각각의 운동
주 조종면(1차 조종면, 주 조종계통)의 종류에는 3가지가 있다. 주 날개에는 도움 날개(Aileron)가 있고, 꼬리날개에는 승강타(Elevator)와 방향타(Rudder)가 존재한다.
첫째로 주 날개의 도움 날개는 조종간을 좌측 또는 우측으로 움직여 비행기를 좌우로 경사지게 한다. 날개의 뒷전 바깥쪽(Outboard)와 안쪽(Inboard)에 위치하며 대형 항공기에서는 저속에서는 모두 작동하고, 고속에서는 안쪽의 도움 날개만 작동을 한다. 도움 날개의 작동 설명으로는 좌우의 도움날개의 올림과 내림이 상반되게 작용되는데 올림각은 크고 내림각은 작게 작동하며 조종간을 좌측으로 밀면 좌측 도움 날개는 위로 올라가고 우측 도움날개는 아래로 내려가 비행기를 좌로 경사시키는 것이며 올림과 내림의 작동 범위가 서로 다른 차등 조종(Differentail Control)을 하게 된다.

참고 자료

항공정비 표준교재, 항공기 기체1,2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