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여성건강간호학] 가정폭력과 그 해결방안 REPORT

저작시기 2016.03 |등록일 2017.04.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가정폭력과 그 해결방안을 작성한 REPORT 입니다.
PPT로 이미지도 직접 제작한겁니다. 어디 불펌한거 없어요!
상당히 가독성 좋고 정리 잘되어 있는 자료니 믿으셔도 됩니다.
제 자료 받아보신분들은 아시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 가정폭력의 사전적 정의
대개 가정성원이나 다른 동거인이 가정의 어린이, 어른, 배우자, 기타 사람들을 학대하는 행위를 말한다. 또 이 용어는 다른 식구의 고의적 행위의 결과로 재산, 건강, 생활이 위협을 받거나 해를 입는 사회문제를 가리킨다.

제 18대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이 척결 또는 근절해야 할 4가지의 범죄로 발표한 ‘4대 사회악’ 중 가정폭력이 포함되어 있다. (나머지는 성폭력, 학교폭력, 불량식품 유통) 이와 같이 가정폭력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여러 매체에서 흔하게 접하기도 한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 따르면 가정폭력 피해자는 2009년 기준 368만 명이며 생명에 위협을 받는 여성은 5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2011년 5월, 대한민국에서의 가정폭력은 영국이나 일본보다 5배나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정폭력을 부부싸움의 연장선으로 가볍게 여기거나 배우자를 소유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가정폭력 피해자의 절반 가까이가 10년 넘게 가정폭력에 시달렸다고 호소했다. 하지만 이 가운데 7.9%만 별거나 이혼을 택했을 뿐 대부분은 그저 참고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정폭력 피해자인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란 사회적 편견이 신고를 막는 걸림돌로 작용했다.

2010년에 여성가족부가 전국 3800여 가구를 상대로 조사한 '전국 가정폭력 실태' 결과에 따르면, 부부폭력률은 53.8%에 달하지만 이 중에서 경찰에 도움을 요청한 경우는 8.3%에 불과했는데, 경찰 신고 후 경찰의 조치 내용을 보면 '출동은 했으나 집안일이니 서로 잘 해결하라며 돌아감(50.5%)', '집안일이니 둘이서 잘 해결하라며 출동하지 않음(17.7%)' 등으로 나타나 68.2%가 별다른 조치를 받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에 따르면, 부부폭력 피해를 경험한 여성의 62.7%는 ......<중 략>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