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글로벌 시대의 예술과 가치 과제 (과제 점수 만점)

저작시기 2016.11 |등록일 2017.04.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과제 점수 만점 받은 과제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난 13일 경복궁역에 위치한 대림미술관으로 닉나이트 사진전을 관람하러 다녀왔다. 강의 과제로 어떠한 활동을 할까 생각해보다가 평소에 관심이 많은 연극보다는 평소에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새로운 장르에 도전해 보기로 하였다. 인터넷을 검색하던 중에 찾은 것은 대림미술관에서 전시중인 닉나이트 사진전이었는데 다른 교양 수업 중에 교수님께서 언급하신 적이 있는 작가여서 호기심이 생겨 관람해보았다.
미술관의 시작인 2층에 들어가자마자 첫 번째로 본 그림은 닉나이트의 대표작품이며 닉나이트가 사진 공부를 막 시작했을 때의 사진중 하나인 ‘Dougie’라는 작품이었다. 이작품은 영국의 스킨헤드들 중에 한명의 사진이다. 이사진의 주인공은 짧은 머리를 하고 손가락에 타투를 하고 있는데 이것은 스킨헤드들의 대표적인 특징이었다고 한다. 이 사람의 손가락에 있는 타투 중에 DOUG는 이 사람의 이름이었을 것이고, SKIN은 당시 스킨헤드들을 부르던 별명이라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