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내면세계의 질서와 영적 성장

저작시기 2010.06 |등록일 2017.04.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3,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2. 작품 소개
3. 책을 읽고
4. 맺음말

본문내용

<서론>
사람들마다 살면서 겪는 인생의 시련도 다양하지만, 시련을 대하는 방법도 사람들마다, 나라마다 제 각각이라고 한다. 경제 불황이 닥칠 때, 미국인들은 주로 영화를 보면서 시름을 잊고, 일본인들은 주로 책을 읽으면서 내면 세계를 다지는 반면, 한국인들은 주로 술로써 한숨을 달랜다고 한다.

저자인 고든 맥도날드는 "개인적인 삶에 질서를 잡는 일이 사람들이 보편적인 갈등임을 알게 되었으며, 내면 세계에 질서를 잡는 일이야말로 저자에게도 가장 심각한 싸움이었다"고 스스로 고백한다. 수많은 사람들이 피로, 실패감, 환멸감 등을 느끼며 살고 있다. 저자는 이를 "함몰 웅덩이 증상"이라고 부른다. 이 증상에 빠진 사람들은 신경 쇠약, 정신 파탄, 자아 붕괴의 현상을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면적이고 영적인 세계에 질서를 세우는 문제에 대하여 직접 언급하고 있는 책이 많지 않음"을 보고, 저자는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한다. 그에 의하면 인간의 긍지, 동기와 가치관 그리고 헌신에 대한 기본적인 결정, 하나님과의 교제는 바로 이 내면 세계에서 이루어진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