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브루클린 영상기법

저작시기 2016.05 |등록일 2017.04.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1. 작품 소개

2. <브루클린>에서의 촬영 특징
1) 쇼트
가. 미장센
나. 마스킹 쇼트
2) 앵글
가. 사각 앵글
나. 로우 앵글
3) 슬로 모션
4) 컬러
가. 녹색
나. 빨간색
다. 밝고 화려한 옷의 색

3. 감상평

본문내용

1. 작품 소개
<브루클린>은 미국 이민 소녀의 성장기를 다룬 영화로 2016년 미국 아카데미 최고의 영예로 꼽히는 작품상과 함께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각색상,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었으며, 영국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현재 미국의 영화 비평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97%라는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기록하며 <캐롤>의 93%, <스포트라이트>의 96%보다도 높은 수치를 받았다.
또한 스크린에 섬세하게 연출된 배우들의 감정 표현과 1950년대의 향수를 제대로 표현했다는 전 세계 언론의 극찬을 동시에 이끌어 냈으며, 낯선 뉴욕에서 만난 진정한 사랑과 또 다른 만남의 설렘을 감성적으로 그려냈다.

<중 략>

2) 앵글
가. 사각 앵글
에일리스가 처음 하숙집에서 언니 로즈의 편지를 받고 우는 장면에서 볼 수 있는 기법으로 화면의 기울어짐이 그녀의 오열과 불안정하고 적응되지 않은 마음을 효과적으로 느끼게 해준다.

나. 하이 앵글
에일리스가 배에 타서 언니와 엄마를 내려다보는 장면과 항구에서 검사관이 에일리스를 내려다보는 장면에서 나타난 기법이다. 많은 사람들, 언니와 엄마를 위에서 아래로 내려 촬영을 하는데 이는 떠나보내는 불안함, 외로움 또는 허전함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준다. 검사관 앞의 에일리스도 마찬가지이다. 처음 미국으로 간 에일리스는 혹시라도 흠이 잡힐까봐 초조하고 불안해한다. 이러한 감정들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것으로 효과적으로 느끼게 하며 피사체를 초라하고 나약하게 나타낸다.

3) 슬로 모션
<브루클린>에서는 슬로 모션이 여러 번 등장한다. 먼저 언니 로즈와 엄마가 배 위에 있는 에일리스에게 작별을 고하는 장면에서 감속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에일리스를 떠나보내는 슬프고 걱정되는 마음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이별의 아쉬움과 슬픔을 극대화 시켜준다. 다음은 선착장에 도착 후 에일리스가 뒤를 돌아보는 장면과 선착장에서 밖으로 나가는 장면에서 슬로 모션으로 상영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