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모든 이들의 내면에 깃든 갈매기에게 바치는 글,『갈매기의 꿈』을 읽고

저작시기 2017.04 |등록일 2017.04.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리처드 바크의『갈매기의 꿈』을 읽고 쓴 독서감상문입니다.
우리가 우리의 생을 살아오면서 낯설고 새로운 것에 접함을 꺼려하고 새로운 시도에 이은 실패를 두려워하고 있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보며 독후감을 작성해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비교적 간단한 내용의 책이라 가볍게 읽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집어든 리처드 바크(Richard Bach)의『갈매기의 꿈』을 읽고 난 후, 생각지도 못하게 누군가가 내 마음을 때린 듯이 아팠고 그리고 한순간 방황했다. 그리 길지 않은 삶을 살아오면서 나는 항상 새롭고 낯선 것을 접하고 실패하는 것에 두려워하고 있었던 것이다.
온전히 ‘나’ 를 위해 살아온 인생인데, 이율배반적이게도 나는 내 자신 안에 깊숙이 들어가기를 두려워했던 것이다. 인생의 진로를 바꿔 놓을만한 중요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핑계로, 학교를 그만두는 친구를 핑계거리로, 자격증시험 준비 등의 핑계로 나는 다른 곳을 헤매며 방황하고 다녔었다. 내 인생의 주는 주위 친구들의 목표, 꿈과 대동소이(大同小異)하게, 큰 차이 없이 인생의 진로를 설정하고 매진하며 노력했던 시간이었다.
이처럼 나는 언제나 진정한 ‘나’ 만을 위한 선택을 해야 하는 결정적인 순간에 나약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