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음악

저작시기 2017.03 |등록일 2017.04.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가. 음악은 국경을 초월하여 공유될 수 있다.
나. 언어가 달라도 감정은 전해질 수 있다.
다. 언어가 없는 노래로도 소통할 수 있다.
라. 사전적 의미.

Ⅲ. 결론
1. 결론
2.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음악이란 형식미와 감정표현을 위해 성악과 기악을 결합한 예술이다. 리듬, 선율, 화성(서양음악의 경우)이 주요요소이다. 그밖에 음을 구성하는 요소로는 음조, 음색, 기악편성법 등이 포함된다. 음악은 민족과 시대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음악은 모든 인간사회에 스며들어 있는 예술이며 의식, 예배, 의사소통, 오락 등과 같은 다양한 사회의 목적에 사용된다. 따라서 음악에는 각 민족별, 시대별로 다양한 철학과 문화를 담고 있다.
음악이 역사상 언제부터 어떻게 왜 발생 되었는가는 확실하지 않지만 약 5만년으로부터 1만 년쯤 전에 발생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 때는 음악이 주술이나 마술 등을 위해 발달하였고 마력적이라고 생각하였다. 음악이 동물의 울음소리를 따라 하기 위해 생겼을지도 모른다는 가설과 춤의 동작에 맞추기 위해 생겨났다는 가설 등이 있다. 이러한 음악은 시대를 거듭하며 각각의 상황들과 음악인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분야들로 나누어지기 시작하였다.
<철학 문화를 읽다.> 6장의 통기타에서 컴퓨터 음악까지 대중음악 파트를 읽어보면 이 책의 저자는 ‘흔히 음악은 국경을 초월한 보편적인 언어라고들 한다.

참고 자료

[네이버 지식백과] 음악 [music, 音樂]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강남스타일 [Gangnam Style, 江南─]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철학, 문화를 읽다, 한국철학사상연구회, 동녘, 2016
내 마음의 소리, 강은수, 예솔, 2009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세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