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뇌졸중은 흔히 중풍이라고 불리는 뇌혈관 질환으로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터지거나 막혀서 뇌의 일부가 손상되고 그에 따른 신경학적 변화를 경험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저작시기 2017.04 |등록일 2017.04.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을 다해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이 레포트가 구매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한 환자 교육내용
1) 정의
2) 원인
3) 증상
4) 진단
5) 건강을 생각하면서 패스트푸드 음식을 줄여야 한다.
2. 편마비로 인해 기동성과 활동에 제한이 있는 환자의 재활방안
1) 편마비의 정의
2) 환자의 재활방안
3. 중증 뇌졸중 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한 방안
1) 오늘날 환자케어에 대한 책임소지
2) 가족의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한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우리들은 다양한 병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대표적인 원인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생활습관병 때문이다. 생활습관병은 자신의 오랜 생활 습관으로 문제를 발생시켜서 본인의 건강에 영향을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보면, 어린 아이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비만에 걸리고 올바른 성장을 하지 못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영아기때는 인간의 성장과 발달에 있어서 가장중요한 시기이다.

<중 략>

Ⅱ. 본론
1.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한 환자 교육내용
1) 정의
뇌의 일부분에 혈액을 공급하고 있는 혈관이 막히거나(뇌경색) 터짐(뇌출혈)으로써 그 부분의 뇌가 손상되어 나타나는 신경학적 증상이다.
뇌졸중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는 혈관이 막히는 것으로 혈관에 의해 혈액을 공급받던 뇌의 일부가 손상되는데, 이를 뇌경색이라고 하며 허혈성 뇌졸중 경색성 뇌졸중으로도 불린다.

참고 자료

강남세브란스 척추병원 사이트, http://gs.iseverance.com/spine/
대한뇌졸증학회, http://www.stroke.or.kr/
김설아 기자, 뇌졸중 증상, 겨울철 어지러움이나 두통 느낀다면?, 머니뉴스, 2015.03.28.
위키백과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