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공중파 케이블 코미디 프로그램 분석

저작시기 2014.04 |등록일 2017.04.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 공중파 코미디 프로 분석
1) KBS개그콘서트
2) MBC코미디에 빠지다
3) SBS개그 투나잇(방송종료)

2. 케이블 코미디 프로 분석
1) tvn 롤러코스터
2) tvn 코미디 빅리그
3) tvn SNL

3. 공중파 코미디 프로그램과 케이블 코미디 - 프로그램의 차이-

본문내용

º KBS개그콘서트
1999년도부터 2013년 지금까지 계속해서 이어져오는 프로그램인 개그콘서트. 얼마 전 700회를 맞이한 이 프로그램은 방송3사 중에 가장 장수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몇 년 주기 마다 위험고개를 넘나들며 시청률이 올랐다 내렸다 하지만, 이제는 우리 국민에게 있어 없어지면 섭섭할 프로그램이 돼버린 국민코미디프로가 되었다. 개그콘서트를 시작으로 만들어진 웃찾사, 코미디에 빠지다, 개그 투나잇, 등 여러 프로그램이 생겨났다.

개그콘서트는 'KBS2 (일) 오후 09:15~ ' 에 방송 되며 우리의 일요일 밤을 마무리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옛날의 개그콘서트는 지금과 다를 것 없이 10분 내외의 코너 5~6개가 방송되는 프로그램이다. 개그콘서트를 따라 다른 코미디 프로그램도 같은 형식으로 많이들 나왔었다. 개그콘서트의 장점은 개그맨들이 낯설지 않고 친근하다는 점이다. 다른 코미디 프로를 보면, 누군지 모르는 사람들이 나와 코미디 연기를 선보인다. 이점에서 누군지 모르고 친근함이 없어 호기심이나 재미를 불러일으키는데 한계가 있다. 예를 들자면, 길거리에서 하는 아마추어 코미디 배우들이 우리 앞에서 어설픈 개그연기를 펼치는 것과 같아 보인다. 하지만 개그콘서트는 1999년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꾸준히 방송해온 프로그램이다. 그래서인지, 우리 시청자들의 눈에 자리 잡은 희극배우들이 많다. 김대희 신봉선 김영만 이수근, 등등.. 앞에 있는 이 개그맨들이 대표적인 예이다. 우리 눈에 이미 친근해져 버린 개그콘서트 희극배우들, 이젠 그들이 등장하는 것만 으로도 웃음을 자아내고 실수를 하거나 웃음을 터트려도 어설퍼 보이지 않고 그 자체로도 우리에게는 코미디로 보여 지는 것이 개그콘서트만의 가장 큰 무기이다.

요새 개그콘서트는 신입 개그맨들을 맞아 그들만 나오는 코너를 시작 하는 것 같다. 다른 코미디 프로그램 이였다면, 채널을 돌릴만한 어설픔이나 지루함이 있을 텐데 개그콘서트는 그 프로그램만의 친근감 덕분에 신입 개그맨들의 코너도 웃음을 찾을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