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업계획서 만들기(서울아산병원) 아산 병원 장례식장 증축 및 통합시스템 구축

저작시기 2016.01 |등록일 2017.03.3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가격 3,000원

목차

1. 요약
2. 사업의 미션과 비전
3. 사업선정의 이유
4. 가설과 전략
5. 로드맵
6. 수익 계획
7. 조직 체제
8. 투자와 리스크, 판단의 조건
9. 실행계획

본문내용

1. 요약
한국인에게 장례란 단순히 사람이 죽은 뒤 치러지는 의식 그 이상이다. 조선 시대의 유교식 장례 방식이 정착된 한국에서 장례는 문화이자 고인에 대한 마지막 예의이다. 현대 사회에 들어서 장례절차가 간소화되고 있으나 여전히 3일장을 치르는 가정이 많으며 고급화되는 경향도 있다. 장례비용 천만원 시대에 들어선 지금, 아산병원도 이에 발맞추어 변화할 필요가 있다.
현재 아산병원의 장례식장을 이용하는 수도권 지역의 고령화 현상과 함께 서울시 장례식장 건립 추진이 계속해서 무산되면서 수요자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동시에 세란병원, 성애병원, 오산당병원 등 서울시 소재 병원들의 장례식장 증축, 상조회사의 출연으로 장례서비스 시장은 계속하여 성장하고 있다. 지방 장례식장이 주민과의 마찰과 도넘은 상술, 불법행위 등으로 이용률이 떨어지고 문을 닫고 있는 반면, 수도권 내 장례식장은 활기를 더해가고 있다. 따라서 수도권 내 지역을 고객으로 본격적인 장례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아산병원에게 새로운 수입원이 될 수 있다.
이처럼 서울 및 경기 지역 장례사업에 대한 전망이 밝은 가운데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산병원의 장례식장은 점점 커져가는 장례서비스 시장에서 지리적 이점과 높은 브랜드 신뢰도, 각종 부가시설 등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다. 이에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장례식장을 증축하여 매출증가를 누리고 이와 함께 이용객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장례통합시스템을 구축을 추진하고자 한다.

2. 사업의 미션과 비전
아산 장례식장을 증축하여 통합시스템 구축으로 대학병원 장례식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수도권 지역 주민들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한다. 동시에 통합시스템 구축으로 기존 장례식장 내에서만 이루어지던 서비스를 예전부터 예후까지 책임지는 종합장례서비스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깨끗하고 편리한 장례공간과 장례서비스 제공하고 더불어 아산병원의 부대수익에 일익을 담당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