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출판 및 광고산업 육성 지원

저작시기 2017.03 |등록일 2017.03.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0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 출판 및 광고산업 육성 지원
1-1. 출판 및 광고산업
1) 출판(서적)
2) 정기간행물(신문, 인터넷, 잡지)
3) 광고

본문내용

1. 출판 및 광고산업 육성 지원
1-1. 출판 및 광고산업
1) 출판(서적)
(1) 출판산업 진흥을 위한 기반 조성
가. 출판유통정보화 지원사업 추진
출판유통진흥원은 문화부의 국고지원과 주요 도서유통사의 협력을 통해 2015년 출판유통정보화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2015년에 발간된 5만 3천여 종의 신간 도서를 비롯해 99만 8천 종에 달하는 DB를 구축하였다. 유통도서의 신속한 정보구축을 위해 신간 도서는 주요 유통사로부터 입고하는 즉시 관련 도서정보를 구축하여, 유통사․서점․도서관 등에 서비스한다. 2015년에는 구축된 도서DB를 EXCEL, KORMARC, XML 등 다양한 형식으로 변형하여 도서관과 인터넷서점, 도서유통사, 도서정보 이용업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한국서점조합연합회와 연계하여 2015년에 지역서점 POS 연계 구축사업을 추진하였다. 지역서점 POS 연계를 통해 지역서점 경영 효율화와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출판유통 생태계의 균형 발전을 모색하려는 취지에서 2016년 4월에‘ 서점온(On)’ 사이트를 오픈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향후 지역기반 서점 커뮤니티를 비롯하여 지역서점 포털사이트와 협업하여 POS 연계 판매통계서비스를 확대하고 PDS(POS 데이터 서비스)분석 시스템 구축 및 모바일 바로드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시대에 출판 데이터 생태계 구축을 위해서는 출판정보의 활용도 제고를 위한 도서분류 표준화와 메타데이터 구축, 원스톱 도서정보관리에 기반을 둔 출판유통정보화 기반을 강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나. 출판 분야 표준계약서 홍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2014년에 저작권자, 출판사, 전자책 제작․유통사, 도서관 등 출판 산업계의 다양한 참여자가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는 가운데 상생할 수 있는 출판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출판분야 표준계약서를 제정하여 배포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