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타마케팅이 청소년 패션문화에 미치는 영향

저작시기 2016.10 |등록일 2017.03.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7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스타마케팅의 사례
1) 매체를 통한 스타마케팅
2) 홍보 전략으로서의 스타마케팅

Ⅲ. 스타마케팅으로 인한 영향
1) 충동구매
2) 패스트패션의 유행

Ⅳ. 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기에는 신체적 발달과 이성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외모뿐아니라 의복에 대한 관심이 커져 자신의 신체를 돋보이거나 단점을 가릴 수 있도록 의복을 사용한다. Kaiser도 생활 주기상 청소년기는 외모의 중요성이 강하게 인식되는 시기이며 중,고등학생들에게 있어 개인적인 매력은 그들의 의복과 관련된다는 것을 밝힌 바 있다. 오늘날의 청소년들은 TV, 인터넷 등 대중매체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의복 구매 시에도 매중매체를 참고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긍정적 이미지의 연예인, 스포츠 스타, 방송인들이 상품을 착용하거나 광고하는 스타마케팅으로부터 큰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 이번 보고서의 주제를 스타마케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으로 설정하게 되었다.

Ⅱ. 스타마케팅의 사례
스타마케팅은 크게 매체를 이용한 경우와 이 외의 홍보전략으로 사용한 경우로 나눠 살펴볼 수 있다. 먼저, 매체를 이용한 경우를 알아보자.

1) 방송 협찬 - 협찬이란, ‘어떤 일 따위에 재정적으로 도움을 줌’ 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것은 라디오 협찬 광고이다.

참고 자료

네이버 백과사전, 패스트 패션.
박정미(2007), 스타마케팅이 청소년 의복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윤을요(2016), 스낵 컬쳐와 패스트 패션,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pp.612-627.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