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무역학개론] 신용장거래 (L/C)에 대한 조사

저작시기 2016.05 |등록일 2017.03.28 | 최종수정일 2017.11.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A+받은 레포트입니다.
신용장거래 절차에 대한 사진자료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제가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유사레포트로 걸릴 일 또한 없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안심하고 구매하셔도 됩니다^^

목차

1. 서론
1) 신용장 거래란?

2. 본론
1) 신용장 거래의 당사자
2) 신용장 거래의 절차
3) 신용장 거래의 한계성과 대안

3. 결론
1) 맺음말

본문내용

1. 서론
- 신용장 거래란?
신용장 거래란 수입상이 은행에 신용장 발행을 요청하여 수출상이 신용장 발행 은행에게 신용장에 명시되어 있는 조건들을 갖추어 발행은행에 서류를 제시하면 은행은 그에 대한 상환으로 지급을 이행하거나 어음의 지급 또는 인수를 하거나 이를 타은행에게 하도록 수권한 약정을 말한다.

2. 본론
- 신용장 거래의 당사자
신용장 거래의 관계 당사자는 크게 기본 당사자와, 기타 당사자로 나눌 수 있다. 기본당사자는 신용장 거래에서 직접적인 의무를 지니는 자를 의미하며 발행의뢰인과 발행은행, 수익자, 확인은행이 이에 속한다. 기타당사자는 통지은행, 지급은행, 인수은행, 매입은행, 상환은행이 있다. 각 당사자의 역할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기본당사자 중에서 신용장 발행 의뢰인은 신용장 개설을 신청한 당사자로 거래 절차와 상황에 따라 매수인, 수입상, 수신매수인, 오프너(opener), 이슈어(issuer), 대금결제인, 채무자, 환어음지급인, 수하인, 발행은행의 고객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의뢰인은 신용장 발행을 신청할 때 신용장의 조건을 지시하고 서류 인수와 상환의 의무를 지녀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