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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생활과 영양' 과목에서 토마토의 영양학적 장점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저작시기 2015.06 |등록일 2017.03.27 | 최종수정일 2017.03.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1. 토마토의 주요 성분 -> 무기질 많은 알칼리성 채소
2.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
3. 웰빙에 맞는 적절한 조리법
4. 저 스스로에게 맞는 섭취법
5. 참고문헌

본문내용

◤토마토의 주요 성분 -> 무기질 많은 알칼리성 채소
수분 92~95%
단백질 0.7%
당질 2.7~3% ( 포도당, 과당이 주를 이룹니다 )
지방 0.1%
셀룰로오스 0.4%, 회분 0.5%
100g당 카로틴 390㎍,비타민C 20㎎, 비타민B1 0.05㎎, 비타민B2 0.03㎎
비타민 B6.칼륨.인.망간.루틴.니아신도 함유
단맛의 성분은 과당과 포도당이 주로 내고 신맛의 주성분은 시트르산과 말산입니다.
비타민C는 100g당 20~40mg 들어 있어 두개 정도만 먹으면 하루 필요한 비타민 C를 모두 취할 수 있다 ◢

<중 략>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
루틴(rutin) - 비타민 P의 일종으로 혈관을 튼튼하게 하게 혈압을 강하시킵니다 => 고혈압환자에게 좋음
리코펜(lycopene)과 p쿠마릭산, 크로로겐산- 세포의 대사에서 생기는 활성화산소 와 결합해 이를 몸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 항암효과
비타민C -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증 등에 대한 개선 효과, 변비, 노화방지, 골다공증예방

참고 자료

식품재료학 - 형설출판사
김해칠산외사랑농장 ( http://farming.com.ne.kr/toto17..htm )
필더월드,액션(스페인 체험) http://feeltheworld.tistory.com/102
http://blog.empas.com/tldlsrhkqkek/read.html?a=24534357&c=115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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