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서양 미술사의 발자취 기말고사

저작시기 2015.06 |등록일 2017.03.27 | 최종수정일 2017.05.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8페이지 | 가격 4,000원

소개글

명지대학교 교수님의 '서양미술의 발자취' 과목 기말고사 자료입니다. 작품사진, 작가, 사조, 제작연도, 설명 등 모든 내용 포함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19세기 후기인상주의
초기인상주의(외광파:자연의 순간적인 모습을 표현,빛)
신인상주의(점묘법:객관적아닌 주관적, 순간적아닌 영구적)
후기인상주의에 대한 설명??

<그 림>

세잔(프랑스, 완벽한 주관성, 눈에 보이지않는 세계,구와 원통형을 이용해 인체를 그림, 기하학적으로 그림, 입체파와 추상화에 영향을 줌,미술사에 큰 영향을 미친 사람)의 149.<주신제> 후기인상 프랑스
-1880년
-술‘주’, 신, 축‘제’
-(사람들의 포즈가)삼각형구도, 짜임새있는 구도

<중 략>

플럭서스 백남준, 케이지, 마츄너스, 보이스 활동
-플럭서스는 고급예술을 경멸하고 대중을 위한 개그, 게임, 싸구려 쑈, 케이지, 뒤샹의 혼합체이다 라고 선언했다.
-창조적 개그 혹은 유머를 가진 친구들을 위한 모임으로 예술 시장과는 거리가 먼 예술가, 아웃사이더들이 모인 자유로운 집단이다.
-독일과 미국을 중심으로 활동
예술을 관념주의와 형식주의의 허구로부터 벗어나게 하기 위해 예술의 반대방향에 대한 개혁의지를 표방한 것이다.
-미술사조라기 보다는 일종의 정신적 심리상태.
-플럭서스는 기상천외한 아이디어, 퍼포먼스, 해프닝, 이벤트, 전위음악, 전위영화, 페스티발, 매일아트, TV, 비디오, 변질시킨 공간, 반전반핵 운동, 이동미술관, 스포츠 등 다양한 창조적 개그, 유머 등을 이용한 좋은 창조적인 개그에 불과하며 플럭서스 미술가들은 농담꾼 들의 집합에 지나지 않았다는 평도 있다.
-대중과의 상호작용적인 퍼포먼스는 극장, 콘서트홀, 헛간, 교실, 갤러리 등 비전통적인 공간에서도 행해지면서 대중을 혼란과 분노로 몰아넣었다.
비디오 아트와 행위예술
백남준 (비디오아트의 선구자, 행위예술가)
-비디오아트:팝아트 이후 획기적
-백남준은 처음에 음악, 기술자, 다양한 경력..자유로운 영혼
-일본여자와 결혼
-소통강조

402. 백남준의 <장치된 피아노>
-1958~63 (53~63? 53/63 ?)
-조정된 피아노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