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간호사 너 자신이 되어라 한화순 독후감 감상문 서평!!!!!

저작시기 2017.03 |등록일 2017.03.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오타가 없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지만, 평생 후회하지 않고 보람을 느끼며 일하게 만드는, 자신만의 그런 직업은 존재한다. 흔히 천직이라고 부르는 직업은 말 그대로 평생 운명처럼 함께 하는 일이다. 그러나 요즘처럼 취업도 힘들고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진 환경에서 은퇴할 때까지 하나의 직업을 가진다는 것은 웬만한 행운이 따르지 않으면 어려워 보인다.

그래서 30년 넘게 간호사 생활을 한 저자가 더없이 부럽다. 물론 저자도 말하듯이 그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다. 아무리 천직이라고 생각하며 일하더라도 직장생활의 어려움은 있기 마련이다.
특히 가부장적 문화가 아직까지 남아있는 우리사회에서 여성이 오랫동안 사회생활을 한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는 점에서, 간호사에 대한 남다른 사명감과 자기계발 노력이 없었다면 매일 매일 전쟁 같은 병원에서 살아남지 못했을 것이다.

제목부터 끌림이 있다. 간호사로 일한다면 늘 가슴에 담고 실천해야 할 만트라 같은 문구이다.
간호사로서 자기다움을 잃지 않는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게 생각하겠지만, 간호사가 되기로 결심했던 처음 마음을 지키는 것이 아닐까 싶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