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암흑물질과 하나님

저작시기 2011.06 |등록일 2017.03.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종교와 과학 수업 기말 보고서. 암흑 물질과 하나님에 대한 레포트.

목차

Ⅰ. "종교와 과학“ 교과목을 듣기 전 후 ”과학“과 ”신학“에 대한 이해의 변화.
Ⅱ. “신학”과 다른 학문과의 유비적 연관을 통한 신학적 개념의 변증.
Ⅲ. 반성

본문내용

유치원 들어갈 정도의 나이가 되면 아이들은 끊임없이 그들이 보고 듣는 것에 대해 질문을 한다. 아이들의 질문이 너무 많고 어떻게 답해야 할지 모르는 질문들도 있어 정말 귀찮기도 하다. 하지만 이것은 기뻐해야 할 일이며 잘 반응해 주어야 할 일이다. 아이들이 질문을 하기 시작한다는 것은 한 인간으로 아이가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질문을 하면서 논리적인 사고를 하기 시작한다. 그들은 질문에 대한 답을 듣고 나름대로 이성적 판단을 내린다. 그저 외부 자극에 대해 동물적으로 반응을 하던 한 아이가 질문을 하고 생각을 하고 때로는 가치의 판단도 내려가며 이성적 존재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다. 아무것에 대해서 어떤 질문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우리는 이렇게 말한다. 생각이 없는 사람이라고. 인간은 이성적 존재이다. 이 말은 인간은 질문하는 존재라는 말과 같다. 성장하며 처음 질문을 한 그 순간부터 인간은 삶 전체에 걸쳐 인식하는 모든 것에 대해 질문을 한다. 끊임없이 탐구하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