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A+] 미술 명화 감상문

저작시기 2016.04 |등록일 2017.03.20 워드파일MS 워드 (docx) | 4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서양 명화에 대한 설명과 감상문입니다. A+를 받은 레포트로 문장과 묘사력이 뛰어납니다.

목차

1. 진주 귀고리 소녀 - 요하네스 베르메르
2. 베아트리체 첸치 - 귀도 레니
3. 공원 벤치 - 제임스 티솟
4. 푸른옷의 소녀 - 모딜리아니
5. 피리 부는 소년 - 마네
6. 검은 개를 데리고 있는 쿠르베 - 구스타프 쿠르베
7. 리허설 - 에드가 드가
8. 피아노 앞의 두 소녀 - 피에르 오귀스트 르느와르
9. 테라스에서 - 피에르 오귀스트 르느와르
10. 개양귀비꽃 - 클로드 모네

참고문헌

본문내용

그림은 자신을 표현하는 또 다른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그림은 자신의 생각과 가치관과 자신에게 일어났던 일을 숨길 수 없이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인물화는 화가의 인간관계나 화가의 가족관계등과 같은 화가 자신과 더욱 밀접한 관계를 나타내줄 때가 많다. 그리고 그 대상에 대한 화가의 느낌과 생각 또한 잘 표현되어 있다. 그러나 그 그림을 보는 사람은 화가의 시선과는 다르게 그림을 해석 할 수도 있다. 화가 자신은 절망적인 상황에서 그림을 그렸다고 해도 그림을 보는 사람은 전혀 다르게 느껴 질 수도 있다. 그래서 지금부터 몇 화가의 인물화에 대한 나의 느낌이나 각 작품에 대한 일화를 소개 해 보기로 하겠다.

진주 귀고리 소녀
요하네스 베르메르
이 작품을 그린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생애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으며, 평가도 오랫동안 미루어져 오다가 19세기 중반에 와서야 겨우 진가를 인정받았다. 베르메르는 조심스럽고 침착하게 작품에 임하는 화가였기 때문에 일생동안 많은 작품을 남기지는 않았다.

참고 자료

홍진경(2002). 인간의 얼굴, 그림으로 읽기. 예담
윤영남(2005). 불손하고 건방지게 미술 읽기. 시공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