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행정부의 경제 정책 방향 및 대응 강연 후기

저작시기 2017.03 |등록일 2017.03.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9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트럼프 행정부의 경제 정책 방향 및 대응 강연 후기입니다

목차

1. 트럼프
2. 전망
3. 대응
4. 결론

본문내용

가정을 세우고 이야기를 진행한다. '정치인은 당선되자 말자 차기를 위해 뛴다'. 트럼프는 재선을 위해서 일을 할 것이라는 가정 하에서 하는 말이다.

근자에 복지 예산은 확 줄여 버리고 국방비를 20퍼센트 증액했다 멕시코와의 벽 건설 비용을 충당하기 위함이다. 벽을 일단 먼저 세우고 청구를 한다는 컨셉이다. 미국은 탱크가 있으니 가능하다. 좋게 말하면 ‘수혜자’ 부담 원칙이고 ‘벤더(vendor) 파이낸싱’ 원칙이다. 트럼프는 '비즈니스 맨'이란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그는 정치를 하는게 아니라 사업을 하는 중이다.

트럼프의 향후 정책을 알기 위해서는 트럼프가 어떻게 당선되었나를 알아야 한다. 트럼프 지지층은 40대에서 50대 백인이다. 그들이 왜 트럼프를 지지했냐? 양극화 때문이다. 30년 동안 선진국에서는 양극화가 생겼다. 이머징, 즉 개도국은 빈자가 중류로 올라왔다. 중국과 인도가 대표적이다. 빈곤의 악순환을 끊었다. 중국 인구가 13억 명을 넘는데 일인당 지디피가 8천불이다. 중국의 GDP가 18조 달러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