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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르딕워킹 효과

저작시기 2017.03 |등록일 2017.03.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운동개요
2) 운동순서

본문내용

1) 운동개요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투자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안 전한 유산소 운동이다. 따라서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 노약 자, 임산부 그리고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을 포함한 거의 모든 이들이 하기 쉬운 운동이며,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 및 체지방률 을 감소시키는 데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운동을 위한 걷기는 일 상 생활에서의 걷기와 약간 차이가 있어야 한다. 운동으로서의 걷기는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하되, 천천히 걷기부터 시작하여 경쾌하면서도 약간 빠르게 해야 효과가 있다.

주의사항
- 가슴은 내밀고, 엉덩이는 뒤로 빼지 않도록 유의하며, 몸은 항상 곧게 세우고 아랫배에 의식적으로 힘을 주고 걷는다.
- 빨리 걷기 위해 무리하게 다리를 뻗는 것은 삼간다.
- 걷기에 적합한 운동화와 복장을 착용한다.
- 준비 및 정리운동을 실시하며, 별도로 준비운동을 실시하기 힘들 경우에는 걷기 운동 전후로 5분 정도 가볍게 걷는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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